1605년 지어진 건물이 극락전 입니다. 유일한 하앙식 구조이며 원래는 건물 후면에도 하앙이 있었으나 지금은 하앙이 건물 정면에만 남아있습니다. 조선시대 들어서 한옥기술의 퇴보로 지금은 유일한 건물입니다 그 시절에 최고의 목수가 훌륭히 지은 건물인데 아마도 스님들이 직접 건물을 지었을 것입니다. 대목 기술은 민간인들 보다는 스님들이 더 뛰어났다고 합니다.
780년 이후 불교에 진심인 신라가 망해가면서 점차 이땅에 사찰들을 많이 지었던거 같네요. 왜 백제의 왕성과 8대성씨 이땅에 하나도 없나 했더니 중국 산동쪽에 몰려있었네요. 북경에서 연구중인 [ 북경반점 ]이라는 분이 사씨, 해씨촌들 위치를 찾았다더군요. 어쩐지 이땅에 백제,신라의 흔적이 없다 했더니 거기 다 있답니다. 그럼 가야도 이땅에 없었었나.?
뛰어난 건축 문화유산 후세까지 잘 보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 복원에 감사드림니다.
꼭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되길 기원합니다.
화암사 극락전에 가서 기도하고 극락왕생 하렵니다
💕 💜 💏 💙 💚 😍
멋진 프로그램 제작에 감사드립니다.
잘봤습니다.❤
진짜
좋은절 인정
작년에 참배하고 왔읍니다 ❤❤❤
걸어서 올라가는 길이 아름다운 소박한절^^;
와 배한성 선생님 목소리는 맥가이버 그 때랑 전혀 변한게 없네요.. 와 신기하다
진짜 함 가보시길 옛날엔 올라가는 길도 허막했엇는데요 지금 잘됨 화산면.
1605년 지어진 건물이 극락전 입니다.
유일한 하앙식 구조이며 원래는 건물 후면에도 하앙이 있었으나 지금은 하앙이 건물 정면에만 남아있습니다. 조선시대 들어서 한옥기술의 퇴보로 지금은 유일한 건물입니다
그 시절에 최고의 목수가 훌륭히 지은 건물인데 아마도 스님들이 직접 건물을 지었을 것입니다. 대목 기술은 민간인들 보다는 스님들이 더 뛰어났다고 합니다.
화암사...영화도 찍었죠..근데 오르내리는 길을 인조계단으로 만들어 오롯한 길을 걷는 맛이 없어졌어요...
780년 이후 불교에 진심인 신라가 망해가면서 점차 이땅에 사찰들을 많이 지었던거 같네요.
왜 백제의 왕성과 8대성씨 이땅에 하나도 없나 했더니 중국 산동쪽에 몰려있었네요.
북경에서 연구중인 [ 북경반점 ]이라는 분이 사씨, 해씨촌들 위치를 찾았다더군요.
어쩐지 이땅에 백제,신라의 흔적이 없다 했더니 거기 다 있답니다.
그럼 가야도 이땅에 없었었나.?
코맹맹이 소리 괴롭습니다.
양식이란건 없아 만드는 사람 솜씨지
소목장 그렇구나
현대 기계로 만들었구만 ㅋ
일제강점기 없었어
대패로ㅜ만들었네 저거 서양식이야
무슨 천년절 웃기네 60여년 밖에 안된거 같구만
김정은님 정신줄 잡으세유
만사가 꼬이셨네요
좀 풀고사세요
성우가 맘에 안들어요
그만 ㄴᆢ왔
양보좀하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