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영상 정말 좋았습니다. 연금수령할때의 문제점과 다른나라에서 하고 있는 사례까지 자세하게 분석하셔서 해결책까지 제시해주셨네요. 저 장수연금을 어떻게 해야하나 이게 가장 문제이긴 하겠네요. 이 영상을 좀 더 많은 사람이 보고, 박사님께서 알려주신 해결책에 딱 맞는 상품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박사님의 해안과 진실된 강의에 감동을 많이 받은 사람입니다. 항상 감사히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IMF때 친구따라 주식을 시작해 많이 올랐다가 다시 떨어지고 하는 반복을 보면서 너무나 어리석은 짓을 했다는 것을 깨닫고 저를 많이 책망도 했습니다. 요즘 또 많이 올라 이제 정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해야 할 지 몰라 박사님의 조언을 받고 싶어 고민고민하다 조심스럽게 글을 남깁니다. 박사님을 찾아가서 상담을 하고싶은 심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부산에 살고 있습니다.
나이 60 넘으면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나인데 그동안 모은 자산 적당히 빼서 쓰다 가시오.....수익율 높인다고 노욕부리지 말고.......인생 100세시대라고 자꾸 헛소리하는 인간들 많은데 의학의 힘으로 평균수명이 그동안 늘다가 이제 느는 속도가 확 줄어들고 있답니다. 작년 같은 경우는 오히려 줄어들었고요.........당신들 80정도 되면 대충 다 죽으니까 노후 길어질까 걱정 그만 하시고 그냥 오늘을 즐겨요...
자식이나 국가에 민페 늙은이 되는거네! 적어도 내가 먹고쓰는걸 내가 낳지도기르지도 않은 후손에게 빛으로 남겨두고 나만 내맘대로 살다간다? 우리나라 기름한방울안나오는 나라에서 고생한 우리들~ 내 후손들에게 +내가 노인되어 나라에서 받아머고쓴 빛을 남기지말자! 각자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내몫을 민페인생되지말게 알뜰하게 살다가자!
김경록 박사님 강의는 항상 최고입니다.
오직 축척에만 모든 촉각을 곤두세우는 요즘 인출리스크 대비 영상은 참 귀하고 유니크한 자료입니다. 소중한 영상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알고 싶었던 내용인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50대 은퇴 준비자에게 교과서 같은 은퇴 준비 강의네요. 정말 큰 도움되었습니다.
이번 영상 정말 좋았습니다.
연금수령할때의 문제점과 다른나라에서 하고 있는 사례까지 자세하게 분석하셔서 해결책까지 제시해주셨네요.
저 장수연금을 어떻게 해야하나 이게 가장 문제이긴 하겠네요.
이 영상을 좀 더 많은 사람이 보고, 박사님께서 알려주신 해결책에 딱 맞는 상품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늘 듣고 있어요.고맙습니다.
나중에 계좌인출연금 상품,장수연금상품이 있으면 소개도 좀 해주세요~
은퇴. 시기에. 너무. 필요한.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저장하고. 종종. 복습해야겠어요❤
박사님강의는 들을수록 배울게 넘 많아요 땡큐입니다
항상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화이팅
ㄷ18708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생각하고 배우는데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이런 영상 넘 유익하네요
잘시청헀습니다
감사합니다
은퇴도 처음이고 투자도 처음인 시기에 매우 중요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제가 요새 고민하는부분인데 정확히 꼬집어주시네요
연금인출부분에 좋은 상품이 나오면 심플하니 좋겠어요
주식,예금있어도 미래불안은 여전하니까요^^
500 정도 연금으로 나오게 배당주 etf, 리츠 etf 등을 모아 가고 있습니다. 나중에 모두 연금으로 수령하며 개별과세 하는 것과 연금 소득세를 낮게내는 연1500 받고 즉시 인출 가능한 목돈을 개인 계좌로 옮겨서 종합과세를 하는 두가지 방안중에 뭐가 낳을까요?
버핏옹이 말했죠 에센피500 ㅎㅎ 우리나라는 이걸대체할게 없어요
우리나라 상품개발이 필요합니다
전적으로 동감합니다. 리스크를 너무 안지려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내용중 장수연금의 구체적인 사례가 한국 상황에서는 어떤 상품이 있을런지요?
이연연금입니다. 아주 늦은 나이는 아니지만 60세 연금 가입해서 5년이나 10년 뒤에 받는 것인데 최근 삼성생명이 90세에도 받을 수 있는 연금상품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친절하게 답글까지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김경록박사님 좋은 영상 구독하며 잘 듣고 있습니다.
좋은 영상 늘 감사드립니다. @@은퇴경제학
정부가 할게 많네요. 여야 싸우지 말고 이런문제로 좀 싸우자
요즘 5%최저보증 비과세 종신연금이 괜찮아보여요.
금리가 오르면서 나온 상품인 듯 합니다만 여기에는 이자 +사망크레딧 플러스 + 원금이어서. 그래서 통상 국채금리보다 연금지급률은 2-3퍼센트 높습니다. 장기채권 4퍼센트 확보하면 충분히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박사님 안녕하세요^^ 박사님의 해안과 진실된 강의에 감동을 많이 받은 사람입니다. 항상 감사히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IMF때 친구따라 주식을 시작해 많이 올랐다가 다시 떨어지고 하는 반복을 보면서 너무나 어리석은 짓을 했다는 것을 깨닫고 저를 많이 책망도 했습니다. 요즘 또 많이 올라 이제 정리를 하고 싶은데 어떻게해야 할 지 몰라 박사님의 조언을 받고 싶어 고민고민하다 조심스럽게 글을 남깁니다. 박사님을 찾아가서 상담을 하고싶은 심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부산에 살고 있습니다.
부을 땐 쓰지않고 붓는거지만,
인출해서 쓰는건 이삼십련 후라서
푼돈이라서 용돈에 불과하다 ㅡ
내년이 퇴직이라 저희랑 너무 딱인 내용입니다ᆢ
감사 합니다
퇴직연금이랑 절세계좌 열어서 함께 인출하면 일반계좌에 있는것 그냥 거기서 관리하면서 팔아 써야 될지 계속 절세계좌 만들어서 옮겨야 할지 고민 입니다ᆢ
장수연금을 '주택연금' 으로 감당한다... 하면 딱 좋을 것 같네요. 주택연금은 늦은 나이로 가입할수록 받는 금액이 크니.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그 용어 괜찮네요. 안그래도 우리나라는 국가가 주택연금 운영하니 장수채권까지 필요 없다는게 제 의견입니다.
장수연금은 티큐큐큐를 적립식으로....
배경소리가 좀 거슬리네요
보험사에서만 장수연금을 들수있나요
딱 제가 고민하던 지점이내요 슈드나 jepi사놓으면 만사해결되는줄 아는 현실을 모르는 답답한 영상들이 안타까웠는데 아무튼 결론은 제가 생각하던 방향과는 좀 다르지만 이부분은 좀 더 연구와 고민이 필요해보입니다
맞습니다!
연금관련 내용중 최고입니다.
미처 생각하지 못한 중요한 점을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말씀 부탁드립니다. 박사님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들려요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은퇴후 자산관리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만히 들여다봅니다
나이 60 넘으면 언제 죽어도 이상하지 않은 나인데 그동안 모은 자산 적당히 빼서 쓰다 가시오.....수익율 높인다고 노욕부리지 말고.......인생 100세시대라고 자꾸 헛소리하는 인간들 많은데 의학의 힘으로 평균수명이 그동안 늘다가 이제 느는 속도가 확 줄어들고 있답니다. 작년 같은 경우는 오히려 줄어들었고요.........당신들 80정도 되면 대충 다 죽으니까 노후 길어질까 걱정 그만 하시고 그냥 오늘을 즐겨요...
말도 안됨. 불로장생하자는 것도 아니고 60생후반에 될되로 대라식이라. ㅍㅎ 열심히. 사세요
개소리하네. 그러다 돈은없고 오래살면 어쩔건데? 장수리스크가 장난인줄아나. 돈없는데 나이먹는거만큼 괴로운게 없는거다. 나이먹어서 돈벌방법도 없다. 몸은아프고.
미친듯. 오늘을 즐기지. 이런것은 왜보노
자식이나 국가에 민페 늙은이 되는거네!
적어도 내가 먹고쓰는걸 내가 낳지도기르지도 않은 후손에게 빛으로 남겨두고 나만 내맘대로 살다간다?
우리나라 기름한방울안나오는 나라에서 고생한 우리들~
내 후손들에게 +내가 노인되어 나라에서 받아머고쓴 빛을 남기지말자!
각자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내몫을 민페인생되지말게 알뜰하게 살다가자!
아직 20대 초반에 쓴글이면 이해가능..
만약 30대 이상이라면 앞날이 깜깜하겠다
그렇게 살다가 열심히 살고 있는 국민혈세 뺏어서 달라고 빽빽 거리며 대깨, 깨딸 루트 밟는 거지~
거지근성 버리고 열심히 살아 남에게 피해주지 마시길
0❤
쓸데없는 말만 있고 그래서 저율의 국내 연금가입하라고 ?
전혀 아닙니다. 연금 전환율 높여야 하며 최저보증연금 상품 개발도 독려해야 하고 인출방식도 많이 개선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좌인출과 연금의 상품배분이 필요하고 자동화된 인츨상품 개발도 필요합니다. 아직 많이 미비되어 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