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오님 족구영상 많이 찾아봤었는데요. 특히나 인상깊었던 공격이 B스텐스로 B,C 방향으로 찰것처럼 상대방 수비를 잡아놓고 갑자기 A깊은각으로 세터 앞쪽 혹은 세터쪽으로 꺽어 차시는게 득점포인트가 많더라구요 이거관련해서 어떤상황에서 그렇게 차시고 공의 위치는 어디쯤 뒀다가 어디까지 디딤발을 움직여서 차시는지, 또 B각 안축과 발코 차시는걸 봤는데요 B각 안축발코 노하우도 부탁드려요!!!!!!
질문에 정성으로 답해주신 최동오님 감사드립니다. 허접한 저도 용기내어 질문드려봅니다. 저는 발날페인트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저희 세터가 네트에서 2m 이상으로 멀리 띄어줬을때 저는 드라이브성 안축과 발날로 깎아서 공격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발날로 차니까 상대방 중앙까지 가게되니까 왠만한 수비수들은 다 편하게 잡습니다. 영상을 보니 발날페인트를 아랫부분이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차야한다고 하는데, 연습해보니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랫부분 맞히는것이 예전부터 알고 지금은 습관이 되어 버렸나본데, 갑자기 바꾸니 네트에 꽂히기가 태반입니다. 물론 부단한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금방 늘수 있는 꿀팁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2m이상 떨어졌을때의 상황에선 어떠한 공격을 해도 득점을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1m안쪽으로 들어왔을때의 셋팅 상황에서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발날연타를 공의 아랫부분을 맞췄을때는 공의 아랫부분에 힘이 가해지기때문에 공이 위로 뜰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체공시간이 늘어남에따라 상대의 수비수가 반응하기 쉬워지죠. 그래서 공이 직선으로 날라가면서 뚝 떨어지게 만들려면 공의 뒷부분을 발날로 긁어(?)주는 방식으로 타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공의 뒷부분 타격 2. 타격되는 공의 면적 (두께) 두가지를 염두하시어 연습해보세요!
소통까지 하며 질문을 받고 설명해주는 모습까지 시청하는 입장에서는 너무 좋습니다!
늘 노력하는 멋진 동오님 화이팅~^^
평소에 궁금한 게 많았는데, 친절한 Q&A 굿! 굿! ❤
(오늘도 좋은 내용 감사합니다.)
스트레칭은 추운 겨울에는 두 배 더 신경 써야겠네요. 족구도 오래가는 者 강한 者 ^^*
둘! 셋! 어이!!! 😊
좋은 꿀팁 감사합니다 😊
공격영상에서 신발부분이 어디쪽으로 맞는지 이 영상처럼 신발과 공으로 부분적으로 찍어주시면 구독자들도 이해하기 쉬울거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잘보고 배우고있습니다
아쉽게 이벤트는 당첨이 안되었지만
좋은 영상 감사드려요!
진심은 통하는법 입니다
초심잃지마시고 지금 처럼 해주세요
그리고 이벤트로 구독자 초대 이벤트 강습이벤트해서 전후로 보여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이런 컨텐츠도 아~~주 좋습니다~~구독자분들의 궁금증댓글을 그냥 넘기지 않으시고 해결해주시려 하는모습~~~역시👍
글구 미안해하지말고 부담없이 원하는 질문하라하셨으니 다음댓글부터는 무조건 질문들어갑니다 ㅋㅋ
독감이 유행하고 있습니다~~동호님.PD님 건강 잘챙기셔요~
Q&A 컨텐츠 좋은것같아요 ㅎㅎ
구독자 5000명 되면 미리 질문받는시간이나 라이브방송 해주시면 좋을것갘아요 ㅎㅎ (족구선수 최동오님 말고 개인적인 최동오님에 대한 질문도 해볼수 있을것같습니다^^)
옷 잘받았습니다~~ 연습 열심히 해서 동오님과 시합때 만날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동오님 족구영상 많이 찾아봤었는데요. 특히나 인상깊었던 공격이 B스텐스로 B,C 방향으로 찰것처럼 상대방 수비를 잡아놓고 갑자기 A깊은각으로 세터 앞쪽 혹은 세터쪽으로 꺽어 차시는게 득점포인트가 많더라구요 이거관련해서 어떤상황에서 그렇게 차시고 공의 위치는 어디쯤 뒀다가 어디까지 디딤발을 움직여서 차시는지, 또 B각 안축과 발코 차시는걸 봤는데요 B각 안축발코 노하우도 부탁드려요!!!!!!
안축으로 꺽어차는법 배우고싶어요 ㅜㅜ 최동오 선수님 ㅎ 부탁드려요
겨울철엔 구장 나가서 운동하기가 힘든데 실내나 홈에서 연습할수 있는 꿀팁이 있을까요?
저는 넘어차기 공격수 입니다
낮은 공이나 2미터쯤 세팅되면 그냥 연타로 넘기는데 감아차기로 파워를 낼수있는 꿀팁 부탁드립니다 😂
질문에 정성으로 답해주신 최동오님 감사드립니다.
허접한 저도 용기내어 질문드려봅니다.
저는 발날페인트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저희 세터가 네트에서 2m 이상으로 멀리 띄어줬을때 저는 드라이브성 안축과 발날로 깎아서 공격하고 있습니다.
멀리서 발날로 차니까 상대방 중앙까지 가게되니까 왠만한 수비수들은 다 편하게 잡습니다.
영상을 보니 발날페인트를 아랫부분이 아니라 위에서 아래로 차야한다고 하는데, 연습해보니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랫부분 맞히는것이 예전부터 알고 지금은 습관이 되어 버렸나본데, 갑자기 바꾸니 네트에 꽂히기가 태반입니다.
물론 부단한 연습이 필요하겠지만, 금방 늘수 있는 꿀팁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선 2m이상 떨어졌을때의 상황에선 어떠한 공격을 해도
득점을 내기는 쉽지 않습니다.
1m안쪽으로 들어왔을때의 셋팅 상황에서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발날연타를 공의 아랫부분을 맞췄을때는
공의 아랫부분에 힘이 가해지기때문에 공이 위로 뜰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체공시간이 늘어남에따라 상대의 수비수가 반응하기 쉬워지죠.
그래서 공이 직선으로 날라가면서 뚝 떨어지게 만들려면
공의 뒷부분을 발날로 긁어(?)주는 방식으로 타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공의 뒷부분 타격
2. 타격되는 공의 면적 (두께)
두가지를 염두하시어 연습해보세요!
키가180인데 안축차기는 발이 높이 올라가는데 발등차기는 상체를 숙여도 네트높이 이상 발을 올리려고하면 골반뼈에 걸리는 느낌이 나면서 도저히 발이 올라가지 않는데 어떻게 답이 없을까요??
@@yongseokkim1241 상체가 네트를 보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옆으로 발등자세를 만들려고하면 어렵습니다.
가슴이 공을 바라본 상태에서 태권도 돌려차기의 느낌으로 자세를 만들어보시면 조금 더 수월하실꺼에요.
그렇게 감을 찾아가보시면 좋겠습니다 😁
@@FIELD-PLAYER 감사 합니다 감기조심하세요~~
이동국 닮으셨네요 선생님이 알려주는데로 하는데 초보라 공 받기도 힘드네요 ㅜㅜ
@@김범중-t9q 처음엔 기본기를 주로 연습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제가차기, 벽치기 같은...😁
랜덤이 잘못됫네요 😅😅😅😅😅
@@pohangjokgu.firelight 다음엔 더 신중하게 랜덤 돌려보겠습니다😂
잘 보앗읍니다.
감사합니다
@@포크맨-m3g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