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클은 아니지만 종교정권이 원하는게 그 찬란한 페르시아의 영광을 되찾으려 하는 겁니다 국민을 억압하며 말이죠. 종교정권의 눈에는 그 영광스런 시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의 인권과 국민의 자유는 억압해도 되는 것으로 보는 전체주의 독재적 시각이라 여기서 찬란했던 페르시아의 영광이란 말은 부적절해 보입니다.
//"자유얻기 참으로 힘드네요"// 비판능력은 바로 정치사회적 경험을 통한 발로라고 생각합니다. 피와 투쟁으로 점철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개괄적으로나마 공부해보는 것도 그 비판능력에 일조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난 군부독재정권 하에서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피로써 희생했던가를 돌아보면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느끼는 불의에도 그분들에게 빚이 있음을 절박한 심정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hyun ransoon 님의 시각을 공유하고자 하는 이유입니다.
외국에 있는 자국 이란인들을 위해서라도 많이 알릴 필요성이 있고 해외 외신들이 문제 제기를 하고 국제사회가 나서야 할때라고 생각하고 이란 만에 문제라고 하기엔 너무 심각한것 같아요 한국 경찰이 보호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한국내에서는 협박이나 위협하는 행동을 용납하면 안된다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하고 그럴수록 용기내셔서 자국을 위해서 힘써주세요 자유를 꼭 쟁취하시고 승리하세요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한국도 지금의 민주주의를 그냥 얻은게 아니고 국민들의 피를 통해서 얻은 경험과 역사가 있기에 당연히 지금의 이란 시위도 지지할 것입니다 걱정이 있다면 지금 한국에서 시위하시는 분들이 혹여라도 이란정부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을까 하는 점인데 한국정부도 이란에 대해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고 국민들도 이란시위에 참여한 이란 국민들을 지지하는 입장이니 두렵더라도 용기를 잃지 마시고 끝까지 투쟁해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얻기를 바랍니다
2013년에 이란여행 다녀와서부터 줄곧 연락하던 이란친구가 연락이 안돼 걱정입니다. 이란 여행 가 본 사람은 알겠지만 대통령은 바뀌어도 호메이니,하메이니 사진은 그대로입니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은 우리보다도 훨씬 개방적이고 적국인 미국에 대해서도 꺼리낌없이 좋아한다고 얘기합니다. 가 본 사람은 이란 국민들과 이란 정부와의 괴리감에 놀랍니다. 그런데 구조적으로 국민이 바꿀수 없는 구조다보니 이런 사달이 납니다. 이란의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WOMAN LIFE FREEDOM
호다 니쿠씨는 그나마 한국 국적을 가졌으니...본국으로 송환될 일이 없지만...나머지 2분은 국적이 이란이라면...본국에 돌아가면 목숨이 위태로울 수도 있는데...용기가 대단하십니다!!! 호다 니쿠씨가 진짜 이 인터뷰로 신변에 이상이 생기거나 한다면 정부도 가만히 있으면 안되지..
힘내세요. 무섭고 힘들어도 해야만 하는 일이 있습니다. 무섭고 힘들다고 가만히 있으면 권력자들은 자신들이 그렇게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당연하지 않다는 걸 보여 주어야 합니다. 그건 누가 대신 해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내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힘내세요.
극이슬람정권이자 자기 밥그릇만 챙기느라 당장 바뀌기 힘들겠지만 응원합니다 부디 조심하시고 이란 정권도 자국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개혁하길 바랍니다
전두환 갱상정권. 여성들 셩고문까지한
한국은 많은 고통을 겪었습니다. 고대 국가에 정권을 말하지 마십시오.
수십년 전 이란 출장을 갔다가 호텔을 잡지 못 해서 난처해진 제게 아무 댓가도 바라지 않고 따뜻하고 친절하게 극진한 대접을 해주셨던 이란의 한 가족분들... 지금도 잊지 못 합니다... 이란의 민주화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 ㅜㅜ
이란국민들을 응원합니다
گوه خوردی
세분의 진정한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란에도 민주주의의 꽃이 피기 바랍니다!
여러분들 힘내셔요
한국에서도 조심하시구요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이란의 자유를 위해 희생된 영웅들. 그리고 시위중인 용기있는자. 자유를 위해서는 방관자가 되면 안될거 같네요. 힘네세요.
용기와 희망을가지시기바랍니다 응원합니다
찬란했던 페르시아의 영광이여~~~~~~~ ㅠㅠ;;
다시 일어나길~~
국민들이 자유 민주주의를 되찾길 바랍니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태클은 아니지만 종교정권이 원하는게 그 찬란한 페르시아의 영광을 되찾으려 하는 겁니다 국민을 억압하며 말이죠. 종교정권의 눈에는 그 영광스런 시대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성의 인권과 국민의 자유는 억압해도 되는 것으로 보는 전체주의 독재적 시각이라 여기서 찬란했던 페르시아의 영광이란 말은 부적절해 보입니다.
민주주의를 되찾는게 아니라 처음으로 얻는거겠죠. 팔레비는 왕정이었고 또다른 독재였습니다. 물론 이란인들은 민주주의를 쟁취할 자격이 있고요.
짙은 어둠이 걷히고 밝은 새벽이 올겁니다. 당신들의 민주주의를 향한 염원을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힘내세요.자유얻기 참으로 힘드네요.응원합니다.
//"자유얻기 참으로 힘드네요"//
비판능력은 바로 정치사회적 경험을 통한 발로라고 생각합니다.
피와 투쟁으로 점철된 대한민국의 근현대사를 개괄적으로나마 공부해보는 것도
그 비판능력에 일조할 것이라고 봅니다.
지난 군부독재정권 하에서
얼마나 많은 젊은이들이 피로써 희생했던가를 돌아보면
오늘 우리가 살아가는 현실에서 느끼는 불의에도 그분들에게 빚이 있음을 절박한 심정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hyun ransoon 님의 시각을 공유하고자 하는 이유입니다.
국민위한 활동인데 해외라도 위협받을텐데 힘내세요!!
이란에도 국민위한 정치상황이 오길 바래요!!
너무 가슴 아프네요. 여러분의 용기가 이란의 미래를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힘내세요.
용기를 내서 이렇게 나오신 세 분 존경합니다.
영상을 보며 이란상황을 더 절실히 느꼈습니다.
과거 우리의 모습 같습니다.
마지막 분의 말씀처럼 이번에 희생된 분들의 사진을 한 번 더 보고 마음에 담습니다.
이란시민의 민주회복을 지속적으로 지지합니다.
참담하네요.... 그리고 이렇게 용기 내서 활동 하시는 분들 모두 진심으로 응원 합니다...
하루속히 진정한 자유를 찾으시길 기원 합니다.
이란의 평화와 자유를 응원합니다!
우리경상국은 독재좋아 자유 민주회실따
마음이 아프네요..... 이란 국민들 진정한 자유를 얻기 바라며 , 응원합니다 ~~ 힘내세요 !
지지하고 응원합니다.
유튜브에 자주 보이던 이란인들이 한6개월 전부터
보기 힘들어 졌을때
이란 시위 관련해서 뭔가 이란 정부로부터 압박을 받고 있는것 같다고 눈치를 채고 있었습니다.
꼭 이란이 평화와 자유를 찾을수 있도록 응원 드려요.
이란은 자유다 당신이 보는 것은 뉴스다
이란의 자유를 위한 저항을 열렬히 응원합니다.
이란의 자유를 응원합니다.
응원합니다 이란에 민주주의가 꽃을피기바람니다 . 힘들겟지만 민주주의는 피를먹고 자란다고 했는데 ㅠㅠ 항상응원합니다 민주주의 만세,!
진짜 몸 조심해야 할것 같습니다. 한국이라고 100% 안전하다곤 볼 수 없으므로..
용기에 찬사를 보냅니다.꼭 민주주의를 쟁취하세요.하루빨리 진정한 자유를 얻게 될줄 믿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마세요!!!
힘들겠지만 끊임없이 끊임없이 달려갑시다.큰~ 마음 가득담아 응원합니다.
자유를 위해 용기를 내신 분들을 존경합니다..
매일매일 이란의 사태를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그곳의 친구들의 안전과 자유를 항상 기대하며 기도하고 응원합니다.
외국에 있는 자국 이란인들을 위해서라도 많이 알릴 필요성이 있고 해외 외신들이 문제 제기를 하고 국제사회가 나서야 할때라고 생각하고 이란 만에 문제라고 하기엔 너무 심각한것 같아요 한국 경찰이
보호도 해줘야 한다고 생각하고
한국내에서는 협박이나 위협하는 행동을 용납하면 안된다 강력한 처벌을 해야 하고 그럴수록 용기내셔서
자국을 위해서 힘써주세요 자유를 꼭 쟁취하시고 승리하세요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마음이 아픕니다. 이 세상의 모든 힘없고 약한자들이 행복하게 지낼수있는 좋은 날들이 오길 바래요.
세분과 함께한 모든분의 진정한 용기에 응원을 보냅니다.꼭 이란의 민주주의를 쟁취하기 바랍니다
가짜 뉴스야
이란의 자유를 위해 힘쓰는 모든 분들에게 평화.
한국도 지금의 민주주의를 그냥 얻은게 아니고 국민들의 피를 통해서 얻은 경험과 역사가 있기에 당연히 지금의 이란 시위도 지지할 것입니다
걱정이 있다면 지금 한국에서 시위하시는 분들이 혹여라도 이란정부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을까 하는 점인데 한국정부도 이란에 대해 우려의 시선을 보내고 있고 국민들도 이란시위에 참여한 이란 국민들을 지지하는 입장이니 두렵더라도 용기를 잃지 마시고 끝까지 투쟁해서 자유와 민주주의를 얻기를 바랍니다
한국에사는 이란분들 꼭 지켜줘야한다...대한민국에서는 절대 이란 여자분들에 대한 테러는 절대 일어나서는 안된다..꼭 지켜줘야한다!!
응원합니다 그것도 강력하게 싸웁시다
힘내세요. 꼭 원하는 평화가 오길바라겠습니다
이 영상을 많은 분들이 볼 수 있음 좋겠네요
이란 응원합니다
꼭 자유를 찾으시길...
바꾸기위해서는 뭔가를 해야한다는 진리에 용기로 말하는것에 응원합니다.
한 나라에 주인은 국민입니다.
힘을 합쳐 앞으로 전진해도 힘든 세상에
왜 저리 퇴보하는지 이해할수 없네요.
저분들 이란으로 돌아가기 힘들거같다 용기에 박수를
소수의 기득권층 때문에 이란의 젊은이들이 희생 된다는건 정말 비극이고 가슴 아픈 일입니다.
너무 마음이 아파요ㅠㅠ
나쁜 짓한 인간들은 죄값을 받고 이란 국민들에게는 자유와 민주주의가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2013년에 이란여행 다녀와서부터 줄곧 연락하던 이란친구가 연락이 안돼 걱정입니다.
이란 여행 가 본 사람은 알겠지만 대통령은 바뀌어도 호메이니,하메이니 사진은 그대로입니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은 우리보다도 훨씬 개방적이고 적국인 미국에 대해서도 꺼리낌없이 좋아한다고 얘기합니다.
가 본 사람은 이란 국민들과 이란 정부와의 괴리감에 놀랍니다. 그런데 구조적으로 국민이 바꿀수 없는 구조다보니 이런 사달이 납니다.
이란의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WOMAN
LIFE
FREEDOM
응원합니다. 모두 안전하시길 그리고 화이팅!
민주주의 얻기가 이렇게 힘듭니다...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 참 고맙고 감사합니다.
이란에 자유와 민주주의가 빨리 오기를 기원합니다 힘내세요 응원 할게요
79년 이전 좋았어요 여러분들 이 힘 내세요
이란의 자유를 위해 응원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화이팅 하세요^^
항상 지지합니다… 제 이란인 친구도 한국 사는데 진짜로 협박하는 사람 있다고 하더군요… 아무리 한국이 안전하다곤 하지만 항상 친구나 지인들이랑 꼭 같이 다니시길 바래요…
그 지인주위에 성당이나 불교 신자나 법조계 쪽으로 쉴드를 치라고 하세요 협박하는 인간들 과연 이란정부일까요 다른 한국인들이 그러는데 이란 저러는거 다른 무슬림들이 극도로 싫어한대요 무슬림들 카톡릭 불교 앞에선 쇼를 잘하니 그쪽 신자분들과 같이 다니라고 하세요
You are a sociopathic person.
다들 뜻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어쩌다 살기좋은 이란이 이렇게까지 됐는지 ㅜㅜ 많은 희생자들의 명복을 빕니다.
시위하는 용기있는 이란분을 응원합니다! 자유의 소중함을 한국은 알고 있으니까요!
힘을 내기를
꼭 자유와 안전을 갖기를
바랍니다
이란에서 자유가 어서빨리 정착되길.. 그래서 무고한 시민들이 더이상 죽지 않길 정말 간절히 기도 해요🙏🙏
어떻게 큰 도움은 못드리지만... 응원하고 지지 합니다.
용기와 희망 절대 잃지 마세요!
어느 국가나 한번쯤은
다그런것 같아요.우리도
그랬고 인간에 욕심 때문에 어쩔수가 없어요.또 이러면서 좋은날이 오고 하는것 같아요.
빨리 좋은 세상이 왔으면 바래
봅니다.화이팅!
진정한 자유 앞에 무한권력은 없읍니다.힘내시고 많은 한국인들이 응원합니다.
마음이 아프네요.
꼭 자유를 되찾기를 기도하겠습니다
이란과 미얀마에서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지구상의 사람들이 자유롭게 평등하게 살 수 있는 세상이 되기를 바랍니다.
세분용기 대간하시네요.
이란에 가족이 걱정되네요.
자유를 얻기가 넘 힘들어요.
이란분들 힘내세요 항상 응원합니다.
대한민국에서 함부로 테러 행위를 한다면 용서 할수없다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이란에도 민주주의와 평화가 함께하는 것을 바랍니다.
진짜 용기있는 분들입니다..
무사하시길 바라고 꼭 자유를 되찾으시길 ... 정말 끔찍해요
진짜 맘아프네요. 독재자 한두사람들이 한나라를 망칠수도 있다는걸 우리나라도 겪어봐서 압니다. 이란분들 힘내세요. 우리 한국인들은 민주주의에 목숨도 거는 사람들이니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용기 있으신 분들 응원합니다. 늘 건강하시기 바랍니다.
마음이 아프네요. 이란이 정상국가가 되길 기원합니다.
힘내세요 심각한사황이네요 응원합니다
한국 내에 있는, 자국의 자유를 갈구하며 시위하는 외국인들을 탄압하고 단속하는 세력들에 대한 수사
및 치안을 대대적으로 더 강화해야합니다.
Yes
힘내세요라는 말밖에 할 수 없지만 진심으로 이란에 자유와 평화가 오기를 간절히 기도하겠습니다
이란에 하루빨리 자유와 평화가 오기를...
이란인이란 참 따뜻하고 배려많고 정직한 사람들이다
오래된 종교가치와 일부 권렉에 눈먼자들 때문에 많은 이란인들이 고통받는것 이제는 끊어야 할 시기입니다
부디 인터뷰에 용기내신 세분 건강하시고 힘내싶시오 응원합니다
당신들을 응원합니다~~ 어쩌다 이란이 이렇게 됐을까요. 안타깝네요.. 사람 보다 위에 있는 종교는 없습니다..
용기를 많이 내셨네요.
이란분들이 자유로워지기를 지지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우리도 저랬던 시절이 있었죠. 이란국민들 힘껏 싸워서 민주주의를 꼭 쟁취하시기 바랍니다.
하~~ 현재가 2023년인데... 참으로 먼 미래의 현재인데... 이란정부는 어느 시대에 살고 있는가.... 인터뷰에 응하신 세분 모두 응원합니다. 한국인은 관심 가져주는게 돕는 거라 생각합니다~
이란의 자유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
ㅜ,ㅜ
팔레비 국왕이 쫒겨 나고 호메이니 이 늙은 놈이 들어 서면서 그 자유롭고 평화롭던 이란이 악마들의 소굴이 된 듯 하다.
10대 아이들이 다친다는게 제일 가슴이 아프다 부모들 입장에서도 눈에 넣어도 소중한 자식들일텐데
부디 자유를 향한 이란 국민들의 희생이 헛되지 않고
열매를 맺을 수 있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이란의 평화와 이란 국민들에게 진정한 자유가 빨리 찾아오기를 기원합니다.
불과 얼마 전의 우리의 모습과 다르지 않습니다. 그 고통을 겪은 국민들은 이를 보고 모르는 척하지 않습니다. 이란에 자유가 깃들기를 소망합니다.
응원합니다
호다 니쿠씨는 그나마 한국 국적을 가졌으니...본국으로 송환될 일이 없지만...나머지 2분은 국적이 이란이라면...본국에 돌아가면 목숨이 위태로울 수도 있는데...용기가 대단하십니다!!!
호다 니쿠씨가 진짜 이 인터뷰로 신변에 이상이 생기거나 한다면 정부도 가만히 있으면 안되지..
응원하고 힘 내세요.
몇 사람들의 욕심으로 수십. 수천만명이 고통을 받는다는 건 너무 억울합니다.
이란의 민주주의를 응원하며 책임있는 자유를 쟁취 하실거라 믿습니다.
용기 내신 걸 응원합니다.
이란의 국민들의 승리를 기도합니다!
테헤란로에서 자유를 위한 이란 국민들의 시위라니 울컥하네요. 🥲
응원 합니다.. 삶의 자유가 보장되어야 하는데 .. 힘내시길 바랍니다 ..
대한민국에서는 누구든 보호를 받아야하고
보호를받을 권리가있습니다
이란의 민주주의를 응원합니다
힘내세요. 무섭고 힘들어도 해야만 하는 일이 있습니다.
무섭고 힘들다고 가만히 있으면 권력자들은 자신들이 그렇게 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당연하지 않다는 걸 보여 주어야 합니다. 그건 누가 대신 해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내가 해야 하는 일입니다.
힘내세요.
전 세계 모든 나라들 국민들이 자유롭게 살아갈수 있는 민주주의가 됐으면 합니다 응원합니다
이란의 자유를 원하는민주시민들 그리고 한국에서 이란의자유를 위해 싸우는이란인들 힘내세요 당신들을 응원합니다 이란에 민주주의가 이루어 지길 기원 합니다
힘내세요😊
응원하겠습니다!!!
the interviewee are very brave to talk abt this issue 😭
이렇게까지 극단적인줄은 몰랐네요...가슴이 먹먹합니다...순수한 자유를 이렇게까지 외칠수밖에 없다는사실이...
이란의 민주주의를 되찾길 진심으로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이란이
정말 하늘의 벌을 받고 싶은 것인가
한국에 계신 이란 여성분들 힘내세요
안타까운 현실이네요
응원합니다
독립 국가에 대한 가짜 뉴스를 믿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