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너무 정성들여 잘 만드셨네요. 큰 도움이 됩니다. 4:40에 소개하신 크리스티나 여왕 환영식은 Barberini궁에서 열렸으며 그림은 Filippo Lauri가 그렸습니다.(Marco Marazzoli는 작곡가로서 당시에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크리스티나 여왕이 로마에 왔을 당시 교황은 알렉산더 7세였습니다. 그리고 Filippo Lauri의 그림은 현재 나보나광장 옆에 있는 브라스키궁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부족하지만 예전 기억을 상기시켜 드리는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저도 역사시간에 맨날 졸다가 현지에 와서 눈으로 보고 그때 더 열심히 할 걸 ~ 하고 후회 했답니다. 그리고 하나라도 더 알려 주시려고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이제서야 감사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우!!! 성 베드로 대성당을 직접 가 본 기분이네요. 차분한 설명... 그리고 현장감 있는 영상! 짱 짱 짱입니다. 설명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하나 궁금한 건... 마틸다라는 분이 토스카나 영주인 아버지(보니파시오)가 황제의 편에 서는 대신 교황 편에 섰고, 이것이 빌미가 되어서 아버지 사후 마틸다가 신성로마제국 황제 하인리히3세 때 독일로 볼모가 되어 갔다고 하셨는데... 제가 공부하기로는 아버지(보니파시오) 사후 어머니(베아트리체)는 토스카나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재혼을 했는데... 마틸다의 새아버지(고트프리트)가 황제에게 대항하면서 황제의 땅까지 빼앗으려고 했고, 황제가 반격해오자 제대로 응수하지 못한 새아버지(고트프리트)는 마틸다와 그의 엄마(베아트리체)를 버리고 도망가 버리고... 어머니(베아트리체)가 황제가 궁정을 연 피렌체로 찾아가서는 "제발 토스카나는 빼앗지 말아 달라"고 무릎꿇고 빌었다는... 그렇지만 황제 하인리히3세는 마틸다와 그녀의 어머니를 감옥에 가두는 것도 모자라서 마틸다의 동생 2명을 죽였다는... 그래서 마틸다는 나중에 토스카나 영주가 된 뒤 황제에게 복수를 다짐했다는... 이후 마틸다는 클뤼니수도원 출신 힐데브란트(훗날 교황 그레고리우스7세)에게 정신적으로 의지하면서 물심양면으로 도왔고, 결국 힐데브란트를 교황으로 만들고는 1077년 하인리히3세의 아들인 하인리히4세가 교황 그레고리우스7세에게 파면을 당한 뒤 사면을 위해 마틸다의 영지인 토스카나의 카노사 성(城)에 와서는 파문을 풀어달라고 3일 동안 빌게 만든... 우리가 잘 아는 바로 '카노사의 굴욕'까지 이끌어 냈다는... 이런 이야기인걸로 아는데요... 음... 어찌되었든 잘 보았습니다. 저의 짧은 지식이지만 글 남겨 봅니다. 기분이 나쁘시지는 않으시길 바라면서... ^^;;
세심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영상은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중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심도있는 정보를 드릴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또한 저희들의 역량도 많이 부족합니다. 인도공님의 자세한 설명이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 너무 정성들여 잘 만드셨네요. 큰 도움이 됩니다.
4:40에 소개하신 크리스티나 여왕 환영식은 Barberini궁에서 열렸으며 그림은 Filippo Lauri가 그렸습니다.(Marco Marazzoli는 작곡가로서 당시에 음악을 작곡했습니다)
크리스티나 여왕이 로마에 왔을 당시 교황은 알렉산더 7세였습니다.
그리고 Filippo Lauri의 그림은 현재 나보나광장 옆에 있는 브라스키궁에서 전시되고 있습니다.
찬미예수님
하느님은 영원토록 찬미와 영광 받으옵소서
🌈 🏳️🌈 🌈 🏳️🌈 🌈 🏳️🌈 🌈 🏳️🌈 🌈 🏳️🌈 🌈 🏳️🌈 🌈 🏳️🌈
고맙습니다 💕
제가베로니카입니다베로니카뜻을게해줘서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가브리엘형제님,개인유튜버이신가요?
대단하십니다.
미술사학자가 되실 수도 있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저희채널은 영상 촬영과 편집은 안나 자매님이 수고해 주십니다.
저는 자료수집과 대본, 그리고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많이 부족하지만 열과 성을 다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즐거운 성탄 기원드립니다.
자료 많이 올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일주일전 직접보고왔는데
가이드님도 꼼꼼하셧지만
많은여행객들 사이에
제대로 듣지못했는데
그때설명과보완적인
설명을 합쳐서 이제야
속속이해가되네요
자주자주 반복해서
오롯이 내것으로만들게요
계속해서 두오모성당
설명도 부탁합니다교수님~~
먼저 고개숙여 감사드립니다~!
바티칸에서 제대로 작품을 감상하고 역사를 공부한 오늘을
은혜 충만한 10월의 멋진 날로 보낼 수 있게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가브리엘 형제님의 영육 강건함을 진심으로 기도드립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언젠가 꼭 소개해 보고 싶었던 분들이었는데, 많은 공감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시청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닷분에 역사에 얽힌 일들을 알게되어 너무 즐겁습니다 단연코 최고의 영상입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가브리엘 형제님 바티칸 대성당내의 조각에 대한 상세 설명감사합니다..
특히 헬레나성녀님 공적 덕에 오늘날 예루살렘 무덤성당순례로 성령충만하고 이슴다.
감사합니다.
중고등학교 시절 세계사 선생님이 이렇게 재미있게 이야기해 주셨으면 절대 졸지 않았을 텐데~^^ 코로나 덕분에 여유있게 베드로 성당 곳곳을 볼 수 있네요.
ㅋ.ㅋ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부족하지만 예전 기억을 상기시켜 드리는 정도의 수준이었습니다.
저도 역사시간에 맨날 졸다가 현지에 와서 눈으로 보고 그때 더 열심히 할 걸 ~ 하고 후회 했답니다.
그리고 하나라도 더 알려 주시려고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이제서야 감사한 마음이 생겼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다보니 벌써 영상이 끝났네요 ^^ 상세한 역사이야기와 작품설명, 영상퀄리티와 편집 완벽 그 자체이십니다 ~
과찬이십니다.
감사드립니다.
서정연 가이드님. 베드로 성당에서 주목하지 않았던 여성들의 조각상을 설명해 주셔서 잘 들었습니다. 교회사에서 훌륭한 여성 신앙인들-베로니카, 헬레나, 마틸다, 크리스티나- 만 특별히 설명해 주시니 더 의미가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성현 가이드님!!! 이름 오타 미안합니다..
흥미진진합니다! 쏙 빠져들어서 들었어요, 가브리엘&안나님 정말 감사합니다! 구독 꾹~ 누르고 갑니다 👍 앞으로도 재밌게 보겠습니다, Grazie mille~ ^^
감사합니다.
두번이나 간곳인데 너무 새롭고 머리가 시원해집니다 다시 여행이 자유로워진다면 꼭 다시 가고 싶습니다 너무 고맙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빨리 소원하시는 일이 이루어 지기를 기원드립니다.
옛날이야기 듣는 마냥 너무 재미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영화를본것같이 시간이지나가네요 펜데믹시대 이렇게좋은영상을볼수있게 해주시감사드립니다이곳은멀리 있는광주입니다
감사합니다..
오래전 한국에 있을때 한 달에 한 번씩 업무차 광주를 방문했던 기억이 납니다.
마리아님 덕분에 예전 광주에서의 추억을 떠 올려 보게 되었습니다.
와~~~우!!! 성 베드로 대성당을 직접 가 본 기분이네요. 차분한 설명... 그리고 현장감 있는 영상! 짱 짱 짱입니다. 설명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하나 궁금한 건... 마틸다라는 분이 토스카나 영주인 아버지(보니파시오)가 황제의 편에 서는 대신 교황 편에 섰고, 이것이 빌미가 되어서 아버지 사후 마틸다가 신성로마제국 황제 하인리히3세 때 독일로 볼모가 되어 갔다고 하셨는데...
제가 공부하기로는 아버지(보니파시오) 사후 어머니(베아트리체)는 토스카나를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재혼을 했는데... 마틸다의 새아버지(고트프리트)가 황제에게 대항하면서 황제의 땅까지 빼앗으려고 했고, 황제가 반격해오자 제대로 응수하지 못한 새아버지(고트프리트)는 마틸다와 그의 엄마(베아트리체)를 버리고 도망가 버리고... 어머니(베아트리체)가 황제가 궁정을 연 피렌체로 찾아가서는 "제발 토스카나는 빼앗지 말아 달라"고 무릎꿇고 빌었다는... 그렇지만 황제 하인리히3세는 마틸다와 그녀의 어머니를 감옥에 가두는 것도 모자라서 마틸다의 동생 2명을 죽였다는... 그래서 마틸다는 나중에 토스카나 영주가 된 뒤 황제에게 복수를 다짐했다는... 이후 마틸다는 클뤼니수도원 출신 힐데브란트(훗날 교황 그레고리우스7세)에게 정신적으로 의지하면서 물심양면으로 도왔고, 결국 힐데브란트를 교황으로 만들고는 1077년 하인리히3세의 아들인 하인리히4세가 교황 그레고리우스7세에게 파면을 당한 뒤 사면을 위해 마틸다의 영지인 토스카나의 카노사 성(城)에 와서는 파문을 풀어달라고 3일 동안 빌게 만든... 우리가 잘 아는 바로 '카노사의 굴욕'까지 이끌어 냈다는... 이런 이야기인걸로 아는데요... 음... 어찌되었든 잘 보았습니다. 저의 짧은 지식이지만 글 남겨 봅니다. 기분이 나쁘시지는 않으시길 바라면서... ^^;;
세심한 댓글에 감사드립니다.
저희 영상은 가벼운 마음으로 여행중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심도있는 정보를 드릴 수 없음을 인정합니다.
또한 저희들의 역량도 많이 부족합니다.
인도공님의 자세한 설명이 이 영상을 시청하시는 분들에게 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막에 하느님이라고 적어주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저희들의 영상에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더 노력해서 더 나은 영상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세심한 조언에 감사드립니다.
성녀 베로니까는 실존 인물입니다.
성녀에 대해서는 "하느님이시요 사람이신 그리스도의 시'를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