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턴의 경우는 바닥에 주황색으로 유턴금지, 횡단금지, 주황실선에서는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한국과는 다르게 우회전시 신호가 없는 골목에 들어가려고 방향지시등 켜고 대기할때 반대편 차가 상향등 번쩍 켜주면 양보할테니 진입해라 라는 매너 표시입니다. 이떄 통과하며 빵 살짝 한번해주시는게 매너고 고맙다는 표현입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과속카메라 위치 절대 알려주지않으며 앞에서 단속도 대놓고 하지만 뒤를 찍어서 단속하는경우도있고 언더커버경찰 (암행순찰포함) 어디든지 경찰이 매복되있다고 생각하시고 운전하시는게 마음 편하실껍니다. 불법주차는, 법규위반 절대하지마세요. 벌금이 한국과는 몇배차이나고 후회하실껍니다. 절대 ㄴㄴ 이 영상에 나온 3초멈춤 (토마레) 표시에는 꼭 3초 또는 여유롭게 4초 멈췃다 가세요 경찰이 숨어서 보고있을확률 아주 높고 앞차가 3초 멈추고 출발하고 다음 내차가 3초 멈추고 출발하는 방식으로 가셔야 단속안되요!! 시내 중심가에 큰 교차로에 주황색 끼어들기 금지 구간에 차선변경하면 시로바이(경찰오토바이)와서 즉시 단속될확률 80~90%이상입니다. 길 잘못들으셧으면 그냥 통과하시고 우회하시는게 마음이 편하실꺼에요
간사이공항에서 렌트하여 3박 4일 운전해보니 무의식 중에 차가 왼쪽으로 쏠리는 것 외에는 할 만 했습니다. 집사람이 옆에서 계속 주의를 주었습니다. 가기 전에 유튜브를 많이 참고한 게 도움이 되었네요. 빨간색에선 좌회전, 우회전 모두 금지, 눈치껏 우회전 등... 고속도로와 시골길 위주로 다니다 보니 크게 복잡하지 않았고 대체로 얌전하게 운전하는 문화의 덕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대체로 제한속도보다 +20km/h 정도로 운행하고요. 과속단속 카메라나 과속방지턱은 아예 없는 지 눈에 띄지 않더군요. 화장실 이용하고 싶으면 편의점 주차장에 대고 이용하기도 했는데 눈치 주는 일 없었네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패키지 여행보다는 에어비앤비와 렌터카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유턴의 경우는 바닥에 주황색으로 유턴금지, 횡단금지, 주황실선에서는 하시면 안됩니다.
그리고 한국과는 다르게 우회전시 신호가 없는 골목에 들어가려고 방향지시등 켜고 대기할때 반대편 차가 상향등 번쩍 켜주면 양보할테니 진입해라 라는 매너 표시입니다.
이떄 통과하며 빵 살짝 한번해주시는게 매너고 고맙다는 표현입니다.
한국과는 다르게 과속카메라 위치 절대 알려주지않으며 앞에서 단속도 대놓고 하지만 뒤를 찍어서 단속하는경우도있고 언더커버경찰 (암행순찰포함) 어디든지 경찰이 매복되있다고 생각하시고 운전하시는게 마음 편하실껍니다.
불법주차는, 법규위반 절대하지마세요. 벌금이 한국과는 몇배차이나고 후회하실껍니다. 절대 ㄴㄴ
이 영상에 나온 3초멈춤 (토마레) 표시에는 꼭 3초 또는 여유롭게 4초 멈췃다 가세요 경찰이 숨어서 보고있을확률 아주 높고 앞차가 3초 멈추고 출발하고 다음 내차가 3초 멈추고 출발하는 방식으로 가셔야 단속안되요!!
시내 중심가에 큰 교차로에 주황색 끼어들기 금지 구간에 차선변경하면 시로바이(경찰오토바이)와서 즉시 단속될확률 80~90%이상입니다. 길 잘못들으셧으면 그냥 통과하시고 우회하시는게 마음이 편하실꺼에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간사이공항에서 렌트하여 3박 4일 운전해보니 무의식 중에 차가 왼쪽으로 쏠리는 것 외에는 할 만 했습니다.
집사람이 옆에서 계속 주의를 주었습니다.
가기 전에 유튜브를 많이 참고한 게 도움이 되었네요. 빨간색에선 좌회전, 우회전 모두 금지, 눈치껏 우회전 등...
고속도로와 시골길 위주로 다니다 보니 크게 복잡하지 않았고 대체로 얌전하게 운전하는 문화의 덕을 많이 본 것 같습니다.
그래도 대체로 제한속도보다 +20km/h 정도로 운행하고요.
과속단속 카메라나 과속방지턱은 아예 없는 지 눈에 띄지 않더군요.
화장실 이용하고 싶으면 편의점 주차장에 대고 이용하기도 했는데 눈치 주는 일 없었네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패키지 여행보다는 에어비앤비와 렌터카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편의점에는 어느정도 주차할 수 있나요? 물론 편의점도 이용할건데 특정시간 지나면 주차딱지가 붙는다거나 그런가요?
주차장ㅇ ㅣ 없는 편의점에는 자전거주차정도 가능한지도 궁금해요 구글맵 편의점 사진에 자전거가 여러대 있는걸 봐서 궁금해요
今回は日本でレンタカーを借りて日本の道路を運転する時の心構えですね。日本と韓国とは道路交通法が違いますから、参考になりますよね。
일본인 여자친구가 일본에서 유턴 하는경우는 거의 없다고 한국에서 유턴하는거보니 기겁하던데 어느쪽이 맞는건가요?
캐나다에서 운전을 많이 했는데 캐나다도 유턴이 거의 없습니다.
일본에서 운전경력 7년 이상인데,, 유턴해야 할 경우엔 당연히 유턴합니다. 유턴금지 표시 있는 곳 제외하곤 맞은편 차량 봐가면서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유턴표시가 없어서 오는차 없으면 돌리면됩니다
무슨 질문인지..... 의도를 모르겠네요. 영상 안보신 듯
오키나와에서 첨 운전 했는데 자꾸 와이퍼 키고 저도 모르게 왼쪽으로 쏠리다 연석 밟고 함 점프 했네요. 남편이 그 후로 저보고 스눕독이라고 놀립니다 😅
선생님 저도 이번에 오키나와 처음 가게 됐는데 이동하시면서 운전 할 때 차량이 많다거나 관광지 주차가 힘들다는 등 불편하셨던 일은 없었나요?
@@이상훈-b7n6f 공항에서 빌려서 바로 북부로 쏜담에 아베밀리에서 나하로 내려오는 코스였는데, 저녁에는 나하도 그렇고 아메리칸빌리지도 살짝 들어갈때 막히는 느낌~? 그래도 막 태국 이런정도 전혀 아니고 다른때가 워낙 달리기
좋아서 그런 느낌이었단것 같아요. 제주도 같아요. 관광지는 츄라우미나 맥주공장은 주차장이 워낙 넓어서 주차도 괜찮았고, 아메빌리는 거기서 숙박했기 때문에 호텔에 주차하고 걸어서 구경다녔어요~ 나하가 마지막날이어서 시내에서 렌트카 반납하고 나하시내는 뚜벅이로 구경했습니다!
일본 신호체계가 매우 직관적이고 이해가 쉽네요...ㅋㅋ
도로교통법은 한국이랑 완전 동일하네요.
일본 유턴이 없어요
팁보단 너무 짤만 많아 영상이 별로입니다
좀 더 현장감 있는 영상으로 구성해보았어요!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세요🥰
th-cam.com/video/8J0Dl3vTsxw/w-d-xo.html
걍존나상냥하니까 가서 천천히 운전하면 알아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