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타로카드를 재미로 입문했다가 조금은 깊이있는 내용이 필요했는데 정말 도움 많이 받고있습니다 ㅎ 근데 혹시 선생님께서는 역방향을 보시나요?? 제가 지금까지 봤던 분들은 역방향을 보지 않고 주변 카드의 배열을 보면서 부정 혹은 긍정으로 해석한다고 하시는데 판매하고있는 도서들을 보면 역방향을 꼭 다루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켈틱을 보는 편인데 탑카드 같이 명확한 부정이 없을경우 카드를 긍정으로 봐야할지..부정으로 봐야할지 늘 고민입니다. 항상 긍정으로만 해석하고있는 저를 발견해요...
우선은 "보기도 하고 안보기도 한다! " 이런 중립적인 케바케 대답을 드리겠습니다. 저 역시도 역방향을 굳이 적용하지 않고 주변 카드에 따라 긍부정을 결정합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합당한 리딩법이죠. 역방향을 보느냐 안보느냐는 내담자의 질문에 따라 결정됩니다. 부정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역방향까지 보는 편입니다. 부정적인 질문은 내담자의 감정이 불안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약간 이건 답이 안될 수도 있는데 타로리딩을 하다보면 도저히 긍정으로 해석이 안되는 경우가 나옵니다. 그때는 역방향이 나온걸 적용하면 바로 리딩이 풀리더라고요. 그래서 결론 ! 이제막 시작하셨다면 리딩하실때 정방향으로만 훈련하시고 이후 내공이 쌓이시면 그때부터 서서히 역방향 해석도 적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유튭에 올라온 타로 강의들 거의 다 본 것 같은데 여기 선생님이 제일 제 취향에 맞네요.. 특히 사담이나 마뜨는 구간 없이 바로 설명 들어가서 좋아요 간혹 약간 사담 비슷하게 개인적인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하다 말이 길어진다 싶으면 빨리 넘기기 하고 싶은 부분도 있긴 한데 그렇게 많진 않아서 괜춘ㅎㅎ 이 정도면 다른 사람들 강의에 비해 진짜 괜찮은 편... 저처럼 극한의 효율충이라 강의 중에 쓸데없는 잡소리 늘어놓는 거 1초도 못 견디는 사람들한테 추천.. (배경음악만 안 깔려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ㅜ 이거 하나가 좀 많이 아쉽네요)
안녕하세요 ~ 질문의 의도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제 채널에서 원카드로 세세하게 디테일을 설명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전반적인 의미와 상징을 이해하고 이후에 타로 리딩할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로 카드의 배경과 신화적 종교적 설명도 함께 해서 카드를 더 잘 이해할수 있도록 그런 방식을 따르는데요 6번카드에 나오는 천사는 이름이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전 나보다는 더 위대한 영적인 하늘의 존재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종교적 신화적 배경을 다 이해하려면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요 이걸 다 설명하려면 댓글이 좀 길어 질텐데.... 양해 바라구요... 성경은 구약과 신약이 있고, 거기에 따라 유대교, 카돌릭교,동방 정교회 그리고 개신교가 있습니다. 개신교는 구약 보다는 신약을 더 강조하고 그들의 신앙과 믿음의 근본으로 삼는데요, 인문학이나 역사에서는 성경속 4대 천사를 말할 때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이렇게 말합니다. 유대교, 동방정교회, 카돌릭도 여기에 동의하지요. 하지만 개신교 (기독교) 는 종파에 따라 라파엘과 우라엘을 천사로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신학과 종교의 논쟁은 다소 불편하신 분들이 많고, 증명하기 어렵고, 개인의 신념과 주관이 강하기때문에 본질을 흐리고 방향을 엇나가게 하는 경우를 아주 많이 봐서 종교는 잘 다루지 않습니다만...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아마도 어떤 책은 라파엘이다, 미하엘이다 등등 여러 이름을 썼을 것입니다. 저는 이번 질문을 통해 천사의 존재를 꽉 집어서 말하기 보다는 "4대 천사" 중의 하나다 라고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타로 해석중에 제일 객관적이고 치우치지않고 다방면에서 잘 설명해주시는거 같아요👍🏻
소중한 댓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한 알파 입니다. 꾸준하게 영상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영상이 여러분의 타로 공부에 도움이 되신다면 구독과 좋아요, 댓글과 공유 부탁드립니다~!
해석이 굿이네요 👍💕
감사합니다~
너무 잘 보고 있습니다 공부에 큰 도움이 됩니다 ^^
우와 잘 보고 계신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어쩜이리 설명을 잘하실까요~~공부 열심히 하겠숨돠♡
부끄 부끄입니다. 도움 되신다니 기뻐요~♡
재미있게 쉽게 명확하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여러번 반복 해서 듣고 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되신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타로카드를 재미로 입문했다가 조금은 깊이있는 내용이 필요했는데 정말 도움 많이 받고있습니다 ㅎ
근데 혹시 선생님께서는 역방향을 보시나요??
제가 지금까지 봤던 분들은 역방향을 보지 않고 주변 카드의 배열을 보면서 부정 혹은 긍정으로 해석한다고 하시는데 판매하고있는 도서들을 보면 역방향을 꼭 다루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켈틱을 보는 편인데 탑카드 같이 명확한 부정이 없을경우 카드를 긍정으로 봐야할지..부정으로 봐야할지 늘 고민입니다.
항상 긍정으로만 해석하고있는 저를 발견해요...
우선은 "보기도 하고 안보기도 한다! " 이런 중립적인 케바케 대답을 드리겠습니다.
저 역시도 역방향을 굳이 적용하지 않고 주변 카드에 따라 긍부정을 결정합니다. 가장 보편적이고 합당한 리딩법이죠.
역방향을 보느냐 안보느냐는 내담자의 질문에 따라 결정됩니다. 부정적인 질문에 대해서는 역방향까지 보는 편입니다. 부정적인 질문은 내담자의 감정이 불안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약간 이건 답이 안될 수도 있는데
타로리딩을 하다보면 도저히 긍정으로 해석이 안되는 경우가 나옵니다. 그때는 역방향이 나온걸 적용하면 바로 리딩이 풀리더라고요.
그래서 결론 ! 이제막 시작하셨다면 리딩하실때 정방향으로만 훈련하시고 이후 내공이 쌓이시면 그때부터 서서히 역방향 해석도 적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을까요? 감사합니다!
깔끔한 해석 감사합니다☺️
타로카드 처음 공부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됩니다.
영상 많이 올려주세요^^
도움 된다니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설명하시는게 넘 깔끔하셔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칭찬 감사합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감사합니다!
진심으로 잘 듯고 있습니다 설명을 넘 잘하셔서 많은 도움이 됩니다.마이너카드는 언제 올리실런지 기대기대기대 하고 있습니다
감사하고 죄송하네요.. 여름이 가기전에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건강하세요!!
자세한설명 너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긍정적으로만 보이는데 깊은 내면의세계가 어마어마 하네요^^
잘 배웠습니다^^
감사해요~
요번아르카나 해설도굿~~~
별다섯
그러나 관점의 차이는 있는듯 ~^
관점의 차이 인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메이저카드 잘듣고있습니다
마이너 56장 해석은 없나요
있으면 좀 알려주세요
다 올릴 예정인데 제가 영상 업로드 하는 속도가 연숙님의 마음의 속도만큼 빠르지 않아서요.....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 이해감사합니다~
@@alphaiskind 올려져있는데 제가 못찾는줄~
항상 잘듣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되세요~~~~♡
유튭에 올라온 타로 강의들 거의 다 본 것 같은데 여기 선생님이 제일 제 취향에 맞네요.. 특히 사담이나 마뜨는 구간 없이 바로 설명 들어가서 좋아요 간혹 약간 사담 비슷하게 개인적인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하다 말이 길어진다 싶으면 빨리 넘기기 하고 싶은 부분도 있긴 한데 그렇게 많진 않아서 괜춘ㅎㅎ 이 정도면 다른 사람들 강의에 비해 진짜 괜찮은 편... 저처럼 극한의 효율충이라 강의 중에 쓸데없는 잡소리 늘어놓는 거 1초도 못 견디는 사람들한테 추천.. (배경음악만 안 깔려있었으면 더 좋았을텐데ㅜ 이거 하나가 좀 많이 아쉽네요)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 언젠가부터 배경음악 없이 영상제작해서 올리고 있습니다.
건너뛰기나 배속 빠르게 듣는것도 효율적일거에요.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어느교재에서는 천사 미카엘이아니라 라파엘이라고 하는데도있고 카마엘이라고 하는데도있던데 정확히 미카엘맞나요? 보통은 라파엘이라고 다들그러더라구요 의견듣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 질문의 의도 충분히 이해했습니다.
제 채널에서 원카드로 세세하게 디테일을 설명하는데,
그건 어디까지나 전반적인 의미와 상징을 이해하고
이후에 타로 리딩할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타로 카드의 배경과 신화적 종교적 설명도 함께 해서
카드를 더 잘 이해할수 있도록 그런 방식을 따르는데요
6번카드에 나오는 천사는 이름이 중요하지는 않습니다.
그전 나보다는 더 위대한 영적인 하늘의 존재 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종교적 신화적 배경을 다 이해하려면 어려울 수도 있으니까요
이걸 다 설명하려면 댓글이 좀 길어 질텐데.... 양해 바라구요...
성경은 구약과 신약이 있고, 거기에 따라 유대교, 카돌릭교,동방 정교회 그리고 개신교가 있습니다.
개신교는 구약 보다는 신약을 더 강조하고 그들의 신앙과 믿음의 근본으로 삼는데요,
인문학이나 역사에서는 성경속 4대 천사를 말할 때
미카엘, 가브리엘, 라파엘, 우리엘 이렇게 말합니다.
유대교, 동방정교회, 카돌릭도 여기에 동의하지요.
하지만 개신교 (기독교) 는 종파에 따라 라파엘과 우라엘을 천사로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로, 신학과 종교의 논쟁은 다소 불편하신 분들이 많고, 증명하기 어렵고, 개인의 신념과 주관이 강하기때문에 본질을 흐리고 방향을 엇나가게 하는 경우를 아주 많이 봐서 종교는 잘 다루지 않습니다만...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러한 배경으로 아마도 어떤 책은 라파엘이다, 미하엘이다 등등 여러 이름을 썼을 것입니다.
저는 이번 질문을 통해 천사의 존재를 꽉 집어서 말하기 보다는
"4대 천사" 중의 하나다 라고 답변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을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
연인카드는 너무 애매하네.. 흠 ㅠ
과일이 4개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