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광스님 체험하신 모습이 눈에 선하도록 법문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늙으막해서 어제 알던 것도 오늘 잊어버리는 뇌가 모든것을 내러놓어란 뜻 같기도 하고 죽을 때 태어날때의 마음에 추가되는 삶을 살아갈수 있을지 멍해집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해박하신 법문은 환희심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몇일전 비둘기가 가게안으로 들어오더니 사람들을 겁내지 않고 돌아다녀서 밥을 먹을려고 하는구나!하고 쌀도주고 밥도 주었습니다. 그동안 토지신은 눈도없고 눈썹도 없었는데 비둘기가 들어오는날 제가 그렸습니다. 그날 모든것은 자신이 스스로 지구의 에너지를 쓰고있구나! 새도 개도 풀도 나무도 건물도 가구도 제각기 말과 행동이 냄새도 있고 늙음도 있고 있고 0.00001초 사이에도 자연에너지를 벗어날수 없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만약 올바른 마음을 먹지않고 비둘기에게 돌을 던지든 약을 먹이든 잡아챌려 하든 선악은 찰나에 쓰는것 입니다. 모든것이 자신이 스스로 돌아 스스로 안도할수 있게 하는 마음을 찰나찰나에 쓸수 있음이 그저 저에게 감사하고 의심없이 들어서는 비둘기에게 감사하고 자연은 오늘도 편안 합니다.
문광스님처럼 진제스님께 화두를 받으세요. 내가 잡아서 할 수도 있지만 그래서는 힘이 없습니다. 부산 해운정사, 그냥 떠나면 되잖아요? 저도 그냥 부산으로 갔어요. 부산도 처음이고, 해운정사가 어딘지도 모르고요. 뵈면 화두를 주십니다. 선지식 계실 때 받으세요. 받으실 때 테스트 하십니다. ㅋ 마음에 두고 있는 화두나 참구하고 싶은 것을 미리 말씀드리세요. 참고하셔서 주실 것입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대세지보살 인로왕보살 칭념불보살님
옴제세제야 도미니 도제삿다야 훔바탁 감사합니다
문광스님의 법문 어디서도 들을수없는 귀하고 귀하신 법문 잘들었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
문광스님 감사합니다.
보현보살 보현보살 보현보살🙏🙏🙏
문광스님 ~~
오늘도 근념하셨습니다. 스님께서 화두를 타파하셨던 진솔하신 실제 경험과, 제자신에게 던지는 실존적인 질문이 마음에 큰 울림을 줍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감사합니다.🙏🙏🙏
나무자성청정본래불🙏🙏🙏
스님 감사합니다 참 귀하고 신심이 나는 깨달은 법문 감사합니다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나무아미타불 🏞🙏🙏🙏🪷🪷🪷
스님
삼배올립니다
불 법 승
삼보님게 귀의합니다
목숨걸고
사지는 찢어지고
두려움을 버티고
수행 합니다
큰 말씀
감사합니다
문광스님🙏🙏🙏
雲門이云하되
關이라하다.
스님, 감사합니다~()🎉
🙏🙏🙏
🙏🙏🙏문광스님 고맙습니다.
문광스님 체험하신 모습이 눈에 선하도록 법문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제 늙으막해서 어제 알던 것도 오늘 잊어버리는 뇌가 모든것을 내러놓어란 뜻 같기도 하고 죽을 때 태어날때의 마음에 추가되는 삶을 살아갈수 있을지 멍해집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해박하신 법문은 환희심이 일어납니다 감사합니다
스님
귀한 법문 감사합니다🙏🙏🙏
문광스님
감사합니다❤
선문염송 덕분에
한 생각 합니다_()_
🙏🙏🙏
스님 감사합니다
문광스님 &화두스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문광스님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
문광스님 귀한법문 감사드립니다 🙏 🙏🙏
몇일전 비둘기가 가게안으로 들어오더니 사람들을 겁내지 않고 돌아다녀서 밥을 먹을려고 하는구나!하고 쌀도주고 밥도 주었습니다.
그동안 토지신은 눈도없고 눈썹도 없었는데 비둘기가 들어오는날 제가 그렸습니다.
그날 모든것은 자신이 스스로 지구의 에너지를 쓰고있구나!
새도 개도 풀도 나무도 건물도 가구도 제각기 말과 행동이 냄새도 있고 늙음도 있고 있고 0.00001초 사이에도 자연에너지를 벗어날수 없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만약 올바른 마음을 먹지않고 비둘기에게 돌을 던지든 약을 먹이든 잡아챌려 하든 선악은 찰나에 쓰는것 입니다.
모든것이 자신이 스스로 돌아 스스로 안도할수 있게 하는 마음을 찰나찰나에 쓸수 있음이 그저 저에게 감사하고 의심없이 들어서는 비둘기에게 감사하고 자연은 오늘도 편안 합니다.
나무관세음보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스님 수승한 화두공부 감사드립니다~^^
문광스님, 감사합니다. _()()()_
만법귀일 일귀하처ㅡ
하나로 돌아옴은 누구나 알지만
하나가 돌아감은 누군들 알리오
빛이 있음은 누구나 보지만
빛이 간 곳을 누군들 보리오
문은 집이며 자신안에 그 모든것이 있으며 부처님의 여러가지 상이며 깊은 성찰을 하여 자신안에 부처를 만날것을 말씀 하십니다.
스님감사합니다_()_
부지 수지 무 지 족지 도지 하던 시절을 상상해 봅니다 ㅎㅎㅎ
취암미모 운문관자 ㅡ
도둑은 밤에 일함을 좋아하고
등롱도 얼른 남에게 들게한다
밝음이 어둠을 안고
어둠이 밝음을 밀치는 곳
천하의 장군이 빗장을 부수니
가득찬 어둠이 세상을 덥친다
화두를받는건 주시는분에화두인가요? 내화두를잡아야되는건뭔지요내가괴로울때 이 괴로움이 왜생겼을까하면은요?
문광스님처럼 진제스님께 화두를 받으세요. 내가 잡아서 할 수도 있지만 그래서는 힘이 없습니다. 부산 해운정사, 그냥 떠나면 되잖아요? 저도 그냥 부산으로 갔어요. 부산도 처음이고, 해운정사가 어딘지도 모르고요. 뵈면 화두를 주십니다. 선지식 계실 때 받으세요. 받으실 때 테스트 하십니다. ㅋ 마음에 두고 있는 화두나 참구하고 싶은 것을 미리 말씀드리세요. 참고하셔서 주실 것입니다.
공부를 위한 공부로다. 참 답답하다.
왜 어렵게 화두를 ᆢ
부처님이 가르치는 호흡법이 훨씬 쉽고 빠르다.
화두란? 돌이면 이 우주가 모두 돌이 되면 즉 우주의 모든 것이 돌이 되면 화두가 깨어지는데 ᆢ 쉽지않다. 부처님이 가르치는 호흡법이 훤씬 빠르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