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 이 영상 보고 평균값의 의미를 조금 더 이해하게 됐어용!!! 그냥 교류평균값이네..하고 공부 했었는데 평균값은 교류를 직류로 환산했을때 값이라고 하시길래 갑자기 이게 떠올랐네요. 교류--->정류--->직류(교류일때 평균값) 교류를 직류로 정류했을때 출력은 교류평균값 실효값은 ●교류상태●에서 실제로 효과(에너지)를 내는 양을 직류로 환산한 값 (실험에 의해서 실제 측정한 값) 덕분에 하나 깨닫고 갑니다👍👍👍
안녕하세요. 강의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기에 요청을 드립니다. 평균값에서 식 유도에서 절반까지 적분한 값에 2를 곱해준다고 하여 적분 범위는 T의 절반인 T/2으로 줄었는데, 앞에 곱해진 1/T은 왜 절반을 하지 않고 바로 계산을 하게 되는 건가요?
0. 순시값이 매순간 시간에 대해 바뀌는 값이구나. 1. 그렇다면 그런데 여기서 t가 시간이 아니고 라디안 값으로 설명하는데 그럼 각도 아닌가? 2. 그래서 일정각도에서 거기에 대한 최대값을 곱하면 그 각도에서의 전압이 나오는거다. 3. 예를 들어 교류 최대값이 311도라고 하고 라디안 0도일때 sin0도에서 시작하는 전압 sin파형이 있다고 할때 순시값 함수는 V= 전압최대값xsin(wt) 이고 wt=2ㅠ*1/t*t=2ㅠ 가 되므로 결국 순시값 함수 V=전압최대값xsin(각도) 가 되는 것이다. 4. 그래서 45도에서 순시값 V= 311*sin45도= 311/루트2가 돼서 =220도가 되는 것이다. 5. 그렇구나. 원래는 교류의 평균값(최대값*0.636)이 직류값인줄 알았구나. 6. 그런데 열 실험을 해보니 그게 아니었구나. 거기서 실효값이 나온거였구나. 실효값(교류최대값*0.707)은 전력개념 P=V^2*R 개념으로 접근한거고 7. 평균값(교류최대값의 0.636) 은 그냥 절대값 개념으로 접근한거다. 즉 교류가 실제로는 직류의 평균(평균값)보다 더 효율(실효값)이 높더라는 것이다. 22.09.09(금)
제가 본 평균값 설명중 가장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야!! 이 영상 보고 평균값의 의미를 조금 더 이해하게 됐어용!!!
그냥 교류평균값이네..하고 공부 했었는데
평균값은 교류를 직류로 환산했을때 값이라고 하시길래 갑자기 이게 떠올랐네요.
교류--->정류--->직류(교류일때 평균값)
교류를 직류로 정류했을때 출력은 교류평균값
실효값은 ●교류상태●에서
실제로 효과(에너지)를 내는
양을 직류로 환산한 값
(실험에 의해서 실제 측정한 값)
덕분에 하나 깨닫고 갑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
공학자의 입장:경제성,실효성을 찾는 것. 즉 실효값이 제일 중요
수학자의 입장:사인파의 적분, 그 적분의 절대평균값을 보는 것. 즉 면적의 평균값을 보는 것. 공학적 측면에서 보면 의미가 별로 없음.
순싯값,실횻값 명칭 변경돠것 아닌가요
적분같은건 안해서 그냥 외우고 가느라 몰랐는데 덕분에 이해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에듀피디입니다. 힘이 나는 댓글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안녕하세요. 강의 감사드립니다. 한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여기에 요청을 드립니다. 평균값에서 식 유도에서 절반까지 적분한 값에 2를 곱해준다고 하여 적분 범위는 T의 절반인 T/2으로 줄었는데, 앞에 곱해진 1/T은 왜 절반을 하지 않고 바로 계산을 하게 되는 건가요?
결과적으로 평균값 식을 보면 단순히 2파이에서 파이까지 계산한 것으로 보이는데 조금 헷갈리네요..
적분 범위를 T로 잡으면 계산 결과가 무조건 0이 나와요. 0.5T를 적분 범위로 잡고 계산 결과에서 2배로 해야 평균값이 0이 아닌 값을 나올 수 있어요
0. 순시값이 매순간 시간에 대해 바뀌는 값이구나.
1. 그렇다면 그런데 여기서 t가 시간이 아니고 라디안 값으로 설명하는데 그럼 각도 아닌가?
2. 그래서 일정각도에서 거기에 대한 최대값을 곱하면 그 각도에서의 전압이 나오는거다.
3. 예를 들어 교류 최대값이 311도라고 하고 라디안 0도일때 sin0도에서 시작하는 전압 sin파형이 있다고 할때
순시값 함수는 V= 전압최대값xsin(wt) 이고 wt=2ㅠ*1/t*t=2ㅠ 가 되므로 결국 순시값 함수 V=전압최대값xsin(각도) 가 되는 것이다.
4. 그래서 45도에서 순시값 V= 311*sin45도= 311/루트2가 돼서 =220도가 되는 것이다.
5. 그렇구나. 원래는 교류의 평균값(최대값*0.636)이 직류값인줄 알았구나.
6. 그런데 열 실험을 해보니 그게 아니었구나. 거기서 실효값이 나온거였구나. 실효값(교류최대값*0.707)은 전력개념 P=V^2*R 개념으로 접근한거고
7. 평균값(교류최대값의 0.636) 은 그냥 절대값 개념으로 접근한거다. 즉 교류가 실제로는 직류의 평균(평균값)보다 더 효율(실효값)이 높더라는 것이다. 22.09.09(금)
각도아님
참
디테일 하다.
이제 안개가 걷히네
감사 합니다.
영상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전기 쉽지가 않넹 ㅜㅜㅜㅜㅜㅜ
에디슨이 교류,
테슬라가 직류 연구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