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못해보신분 같은데 대륙횡단에 큰 환상 내지는 엄청난 어드벤쳐라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딱히 안그렇습니다. 길 진짜 험한데는 몽골내륙정도인데 어차피 몽골 들어갔다 다시 바이칼 쪽으로 나와서 중앙아시아 쪽으로 가니까 몽골은 걍 거기서 파는 중국제 바이크 렌탈해서 돌고 다른곳은 못갈 바이크 없습니다. 중앙아시아도 길 생각보다 좋습니다. 좋다는 기준은 뻘밭없는거. 타이어만 길에 맞게 잘 교체해서 다니면 못갈 곳 없습니다. 아프리카는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아시아 유럽중에 멀쩡한 바이크만 타고 다니면 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그렇게 엄청난 변수 안생깁니다.
유라시아 간다며 괜찮을까요?
네~~ 기본적으로는 괜찮을것 걑습니다~~
좋은 바이크죠~ 어드밴쳐입문으로 강추!!!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형님~~~ 감사 합니다~~~
혼다의 여러 소식들 너무 감사합니다🙏🏻🙏🏻🙏🏻
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500ㅇcc면 가볍게 전천후로 가성비있게 쓸수있을것같군요 실용적인것같아요 !
멋지게 잘빠졌네요. 👍
네 !! 감사 드립니다!!!
프론트 브레이크가 더블디스크로 변경된것도 좋네요. 래디얼 마운트가 아닌게 좀 아쉽긴합니다
네~< 그렇죠~~
좋은영상 잘보고갑니다^^
항상 감사 드립니다~~
cb650r 타는중인데 저걸로 갈아탈 예정 19년식부터 진짜 잘 빠지게 나왔습니다.
네~< 댓글 감사 합니다~~~
보통 카키색 아니면 국방색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세상 오토바이를 다 타보는 그날까지 ㅎ
네!!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중량비 변경이 운전자 승차시 기준인가요 공차중량 기준인가요?
딴지는 아닌데.. 대륙횡단용 바이크경우 전자식부품+인젝션타입.. 고가바이크경우 솔직히 비추입니다. 바이크나 자동차로 러시아횡단+아프리카횡단을 계획중인데.. 러시아만해도 도로에서 먼지나 포트홀등이 장난아닙니다. 성능좋은바이크보다 구조가 최대한간단하고 현지수리가 쉬워야합니다. 대륙횡단용으로 어처구니없겠지만 슈퍼커브타고가신분들은 거의다 성공했는데.. 복잡한기능의 신차고가바이크타고가신분들중 몇몇분은 중간에 고장나서 심지어 바이크를 현지에서 그냥 버리고 귀국하신분들도 종종있습니다. 캬브레터방식은 필터나 종종 청소해주면그만인데.. 인젝션방식은 당장 현지 주유소의 기름이 좋지못해서 여차하면 인젝션고장납니다. 이런 바이크는 그냥 국내에서 타야 맞아요. 부품도 최대한 단순한게 대륙횡단용으로 좋습니다. 언어도 잘안통하는데.. 현지에서 구하지도못하는부품들 고장나면 정말 골치아파집니다. 차라리 슈퍼커브 딸딸이타고간건만 못합니다.
네! 좋은 의견 감사 합니다!!
역시 간단한 구조 형식의 바이크가 다 좋을것 습니다!
꼭 저두 한번 경험해 보고 싶은 부븐이라
부족한 설명 한번더 죄송 합니다.
맞는 말씀이신것 같네요. 정말 진지하게 고민 해야되는 말씀이신것 같습니다.
혹시 추천하시는 바이크가 있으신가요?
@@김기현-r5u 신차 뽑아서 가면 걍 수리없이 소모품 교체만 하면서 스페인까지 갑니다. 네이키드 미들급 탄 사람도 잘만 갔어요. 일제 미들급 오토바이 신차급 소모품 관리만 잘하면서 가면 됩니다. 바이크 그렇게 고장 잘나는 기계 아닙니다. 이상 경험자~
@@hhk294 좋은 답변 감사합니다!
1달전에 21년식 산 저는 .... 흑흑흑흑
네. 그래도 신형 나오려면 1년 뒤라
재미있게 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2년 04월 15일
현재 가격이 8,020,000만원으로 가격 인하
가격인하면 뭐해요.. 살수가 없는데 ㅠㅠ
이게 젤 좋은 것 같음 ㅎㅎ
네. 좋운 녀석으라고 생각합니다
라지알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기변이 귀찮아서 스쿠터는 110cc 언더본으로 경험했다치고~
일단 레블500 예약 걸어두고… (차값에 거의 10프로를 내야되더군요.. 80만원…당연 걸어두었구요.) 내년 22년식 색상 확인후 받기로 했습니다.
혼다매장에서 CB650R 도 타보고 자세 잡아보았는데… 좋더군요… 여러 유튜브 영상도 봐봤지만…
여기 바이크연구소에서도 모범생형.. 바이크… 전 오히려… 생활형으로 막타기엔 좋겠다 싶어 폭풍검색… 후..
일단 레블500 스테이… 그담에 들어오는 디자인의 브랜드… 트라이엄프.
차도 영국디자인에 혹해서 샀는데… 정비성 꽝~ㅋ 어느정도 인내가 필요하더군요.ㅋ
역시 바이크도 그러네요;; 영국 디자인이 또 끌리지만… 이번엔 참고 패~쓰 해보렵니다.ㅋ
막타도 되고… 디자인도 썩 괜찮아… 걍 생활중 어떤 용도든 커버되는 바이크 …
역시 혼다, 야마하에는 있는 듯…ㅋ
네~~ 좋은 말씀 감사 합니다~~~
ㅇ예약하셔서~~
빨리 받으셨으면 합니다 !
레블 500
저두 타 봐지만 진짜 좋은 바이크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든지 필요하신 정보 있으시면 말씀해 주세요~~
혹시 대륙횡단용바이크 알아보시는분들은... 가급적 단기통엔진에 구식캬브레터방식.. 스프링서스 .. 단순한구조.. 짐을 많이 싣을수있는.. 가급적 저렴한가격... 후진국오지에서도 부품을 쉽게 구할수있는... 바이크를 선택하셔야합니다. 부품하나 망가져서 자칫 현지에서 길게는 두달이상 발이 묶이는경우도 많습니다. 복잡한신형바이크는 어디가 고장인지조차 쉽게 찾지못하고 헤매고.. 어설프게 찾아내도 맞는부품 없습니다. 국내에서 부품수소문해서 국제택배로 받아야하고.. 받은부품 어렵사리 장착해보니 다른데도 고장이거나 기타이유로 다시 국내에 부품조달하는경우도있습니다.
바이크연구소에서 그냥 CB500X 기종에 대한 간단한리뷰와 광고사진으로 오프로드 보고 멘트 간단히 한건데... 암튼 대륙횡단용? 완만한비포장도로용? 그런거에 맞지않는 바이크입니다. 그냥 광고이미지에 불과하죠.
대륙횡단용 가성비로 따지면 브이스트롬650이 나을까요?
아직 못해보신분 같은데 대륙횡단에 큰 환상 내지는 엄청난 어드벤쳐라 생각하시는거 같은데 딱히 안그렇습니다. 길 진짜 험한데는 몽골내륙정도인데 어차피 몽골 들어갔다 다시 바이칼 쪽으로 나와서 중앙아시아 쪽으로 가니까 몽골은 걍 거기서 파는 중국제 바이크 렌탈해서 돌고 다른곳은 못갈 바이크 없습니다. 중앙아시아도 길 생각보다 좋습니다. 좋다는 기준은 뻘밭없는거. 타이어만 길에 맞게 잘 교체해서 다니면 못갈 곳 없습니다. 아프리카는 안가봐서 모르겠네요. 아시아 유럽중에 멀쩡한 바이크만 타고 다니면 님이 생각하는 것보다 그렇게 엄청난 변수 안생깁니다.
커서를 너무 촐싹맞게 움직여 상당히 껄끄럽습니다.
그리고 별로 내용도 없는데 빠른 말투도 거슬립니다.
배속 조절 가능해요. 난 괜찮은데
모든 이를 만족시킬 순 없습니다.
도립은 뭐고 정립은 뭐요 자세히 설명해줘야지 약어는 좀 풀어줘야함 ㅎㅎ
네. 제가 이번주에 영상 한번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만해두떠요.... 아주쉽게 유투브에만 쳐도내용이뜹니다
서스 아래가 암놈이고 위가 숫놈이면 정립 , 아래가 숫놈이고 위가 암놈이면 도립입니다.
유튜브에 검색하시면 바로 알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