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제로송 율동공모전 최우수상🥈지구를 지키는 오이미화원🥒

แชร์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14 ม.ค. 2025
  • 충청북도·충청북도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주관한 탄소제로송 율동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을 만나보세요!
    🤍 출연: 수곡초등학교 김수경, 권영웅, 김나연, 김도현, 김민재, 송은수, 연병준, 오예준, 유채원, 이가연, 이보미, 이은표, 이희원, 임성준, 전민건, 전민아, 주아정, 최하은, 한성호, 허도경, 홍나경, 황서준, 김승유
    🤍 작품 설명
    미래사회의 주인인 수곡초등학교의 5학년 2반 학생들은 주변 환경의 변화를 통해 탄소중립 실천의 필요성을 인지하게 되었으며,‘탄소제로송’가사에 담긴 의미를 명확히 파악하기 위한 탐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유치원생부터 성인까지 쉽고 빠르게 가사 내용을 인지할 수 있는 동작으로 율동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탄소중립’이라는 단어 자체를 처음 들어보았을 사람들을 위해 시작 부분에서 노래가 나오는 헤드폰을 건네줌으로써,‘탄소 제로송’을 통해 탄소중립 운동의 필요성과 효과에 대해 인식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고자 하였습니다. 온도 상승으로 인해 뿔이 난 지구, 힘없이 녹아내리는 빙하, 자동차 배기가스 등으로 발생하는 대기 오염을 각각의 동작으로 구성함과 더불어 이 모든 것들에 대한 무지함을 표현하는 단어인 생태맹은 올바른 민주 사회의 시민이 갖출 태도가 아님을 명시하는 내용 또한 남녀노소 누구나 알 수 있도록 직관적인 동작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춤을 잘 추는 전문가는 아니지만, 미래 사회의 주인인 어린아이들은 노래를 따라 부르고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율동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이미 배출된 탄소를 제로로 만드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우리 아이들이 직접 참여한 본 율동은 전 세대를 아울러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본보기 영상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ความคิดเห็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