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안녕하세요. sp 용어가 무엇인지 몰라 tgs와 gmt 기준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원제의 역할이 환원이라면 액상 환원제는 소수성 구간까지 환원시키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산성이나 중성 영역에서의 활동하는 환원제라면 건강한 구간의 환원은 불가능합니다. tgs나 gmt 환원제가 소수성 구간까지 환원 활동이 가능함은 모발의 구조가 이미 손상되어 침투가 용이하기 때문일듯합니다. 일단 환원이 된 모발은 산화를 통해 결합시키는 게 목적인데 과수는 과한 반응이 나오는 게 사실이므로 이지스와 같은 버퍼로 등전 작업 후에 과수를 사용한다면 5분 내외에 충분한 산화가 됩니다.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마잘입니다. 답변이 늦었네요. 이지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환원제 사용후 바로 산화제를 사용할 경우 생길 수 있는 발열등의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잔류하는 염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산화제 사용전 이지스를 도포하신후 산화제를 사용하심이 옳습니다. 강의에서 말씀드린대로 모발에서는 과수보다 브롬이 반응성이 떨어지기는 하나 이 또한 발열이 일어납니다.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브롬으로 중화시에도 이지스를 써 줘야 안정성이 극대화 되겠지요. 고농도 브롬이라면 더더욱 잔류 염 제거를 위해 이지스 사용은 필수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pH발란스는 중화전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본래의 목적이 잔류 알칼리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이기에 중화제 전에 pH발란스를 도포하여 등전점을 회복하는게 중화에 도움을 줍니다. 과수던 브롬이던 같은 목적의 산화제이기때문에 pH발란스와는 무관합니다. pH발란스를 통해 알칼리를 회복하고 산화제인 브롬이나 과수를 도포하여 산화제와 알칼리가 바로 만나 손상되는걸 방지하는 목적이 pH발란스의 목적입니다.
안녕하세요.마잘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반반씩 섞는다면 그에따라 산화제(염색약에서는 과수이겠죠)함량은 반으로 줄어드는게 맞습니다. 다만 이 경우 산화제의 함량이 떨어짐으로 인해 산화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지스는 약산성에서의 pH 조절로 안정적인 산화 반응을 유도하는 기능도 있지만 그 자체로 산화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화제에 이지스를 섞게 되면 산화제의 급격한 반응을 막아줌과 동시에 농도가 떨어짐으로 인해 부족할 지 모르는 산화력 또한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감사합니다.
오상헌 상무이사님 강의는 학교수업듣는 것 같은 느낌이에요. 오늘도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mazalhair 기대하겠습니다!!ㅎ
강의 넘 좋았습니다 그럼 속살 환원제 TGs sp Gmt를 썻을경우 중화 할때 시간을 더 길게 본다던가 아님 2제 사용법이 아떻게 바뀌어지는건가요?
네 안녕하세요.
sp 용어가 무엇인지 몰라 tgs와 gmt 기준으로 답변드리겠습니다.
환원제의 역할이 환원이라면 액상 환원제는 소수성 구간까지 환원시키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산성이나 중성 영역에서의 활동하는 환원제라면 건강한 구간의 환원은 불가능합니다. tgs나 gmt 환원제가 소수성 구간까지 환원 활동이 가능함은 모발의 구조가 이미 손상되어 침투가 용이하기 때문일듯합니다. 일단 환원이 된 모발은 산화를 통해 결합시키는 게 목적인데 과수는 과한 반응이 나오는 게 사실이므로 이지스와 같은 버퍼로 등전 작업 후에 과수를 사용한다면 5분 내외에 충분한 산화가 됩니다.
답변이 되셨길 바라며 궁금하신 점은 질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azalhair 답장 감사드립니다 그럼 연화펌을 할때 열처리 끝난담에 중화전에 버퍼를 뿌리고 중화를 하라는 말씀이신가요?열펌때
@@mazalhair 아 그럼 연화마치고 버퍼를 뿌리고 헹구라는 말씀이시죠?
네 그렇게 하는 방법이 완전한 산화를 촉진시킵니다.
@@mazalhair 감사합니다 강사님
산화때 발열반응을 적게하는 방법으루 이지스를 말씀하셧는데
산화전사용이 좋은가요?
브롬은발열반응이 없는지두 궁금하구요
시중에 고농도 브롬두 나오는데
발열과 관련하여 궁금증좀 풀어주세요^^
안녕하세요.마잘입니다.
답변이 늦었네요.
이지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환원제 사용후 바로 산화제를 사용할 경우 생길 수 있는 발열등의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음과 동시에 잔류하는 염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말씀하신대로 산화제 사용전 이지스를 도포하신후 산화제를 사용하심이 옳습니다.
강의에서 말씀드린대로 모발에서는 과수보다
브롬이 반응성이 떨어지기는 하나 이 또한 발열이 일어납니다.위에서 말씀드린대로 브롬으로 중화시에도 이지스를 써 줘야 안정성이 극대화 되겠지요.
고농도 브롬이라면 더더욱 잔류 염 제거를 위해 이지스 사용은 필수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h발란스는 중화전에 사용하나요 중화후에 사용하나요? 브롬잔류를없애야되니 브롬중화는 후에사용하고 과수중화는 전에사용하는게맞나요?
안녕하세요.
pH발란스는 중화전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본래의 목적이 잔류 알칼리를 제거하기 위한 목적이기에 중화제 전에 pH발란스를 도포하여 등전점을 회복하는게 중화에 도움을 줍니다. 과수던 브롬이던 같은 목적의 산화제이기때문에 pH발란스와는 무관합니다. pH발란스를 통해 알칼리를 회복하고 산화제인 브롬이나 과수를 도포하여 산화제와 알칼리가 바로 만나 손상되는걸 방지하는 목적이 pH발란스의 목적입니다.
과산화수소 중화하고 5분뒤 브롬을 사용해서 두 중화제의 장점을 이용하는 중화법은 합리적인가요 강사님
네 두가지를 병행해서 사용해도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버퍼 사용을 했다면 굳이 브롬을 사용안해도 되지만 버퍼 사용을 안하신다면 브롬브터 하고 과수 중화하면 효과가 더 좋을듯합니다.
@@mazalhair버퍼말씀은 연환환원 마치고 샴프전 버퍼를 뿌려주고 샴프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이럴경우 이미 어느정도 버퍼로 인한 산화 가 됐기에 굳이 브롬을 않쓰고 과산화수소 를 쓰면 브롬보다 분자량이 작은 과산화수소 가 더 용이하다는 말씀이신가요?
과수랑 브롬산이랑 섞어쓰면 브로민이라는 유독가스가 나온다는데 정말 그럴까요 ?😮
안녕하세요.
과수와 브롬산은 둘다 산화제라 혼합한다고 별다른 반응을 보이진 않아요.
다만 브롬산과 강한 환원제를 혼합하면 브로민 생성이 가능합니다.
@mazalhair 아하! 답변 감사합니다 과수 단독으로 썼을 때 살짝 발열과 함께 결 거침이 느껴져서 우연히 알게 된 이야기로 브롬을 섞어 쓰라고 해서 썼더니 결감이 부드럽더라고요 그래도 유독가스가 나오는 게 아니라니 다행이에요ㅎ 감사합니다🙂
산화를하고나서 100%결합이 되지않으면 1제와 2제를 섞어서 펌을한다면 컬이 나올수도 있겠나요???
안녕하세요. 질문의 요지를 이해할 수 없어서 답변하기 난감하네요.ㅜㅜ
@@mazalhair 음...1제랑2제랑 섞어서 펌이 나오나 안나오나 궁금합니다!!
@user-bv7jp6wv9f 섞어서 쓰면 중화되어 펌이 안 나옵니다~^^
중화=중성화 입니다.
@@mazalhair 감사합니다🙇
멋진 강의 ㄱㅅ드리구요
질문하니드릴께요
산화제 농도3,6,9,12를 이지스든 ph바란스든 물이든 비율은 반씩 섞는다면 3이1.5 6이3프로
이렇게 조제두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마잘입니다.
말씀하신대로 반반씩 섞는다면 그에따라 산화제(염색약에서는 과수이겠죠)함량은 반으로 줄어드는게 맞습니다.
다만 이 경우 산화제의 함량이 떨어짐으로 인해 산화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지스는 약산성에서의 pH 조절로 안정적인 산화 반응을 유도하는 기능도 있지만
그 자체로 산화력을 갖고 있습니다.
따라서 산화제에 이지스를 섞게 되면 산화제의
급격한 반응을 막아줌과 동시에 농도가 떨어짐으로 인해 부족할 지 모르는 산화력 또한 보완해 줄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