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특사 님! 미야자키 위 산속 백제마을은 가보셨는지요..난 자전거 타고 그곳을 갔었는데... 거기에 나라의 정창원 딭은 건물을 짓고 백제인 목수가 쓰던 1300년이나 된 천여개의 목공구가 전시돼 있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더더 좋을 듯하네요. 나라애선 멀지만... 소중한 역사진실... 늘 감사합니다.
그러고보니~ 우리나라가 같은 민족이라는 개념이 고려가 만들어 질 때 일부러 명분삼아 만든 것으로, 고려 이후로 생겼다고 하는 식으로 배웠는데, 저는 갈수록 아닌 거 같습니다. 또한 당시 사투리가 심했다, 중국을 봐라 하면서 어차피 말도 안 통했다고 하는 얘기도 저는 아닌 거 같습니다. ^^
백제가 일본에 불교를 전파하였다고 하는데 이는 소가씨 정권 이후이고 초기 백제인의 흔적이 있는 곳은 토속신앙인 신사네요. 고구려를 고마, 고라이, 고쿠리 신라를 시라기 라 하여 짐작이 가능한 발음인데 비해 구다라는 어원을 찾기 힘든 단어라고 합니다. 백제를 큰나라, 본국으로 부른데서 나온 발음이란 설이 있습니다. 백제만 특별대우를 했다는 것이죠.
@@osaka_kon 고구려나 신라는 그냥 이국 취미, 근데 백제는 좀 다른... 이렇게 따져 보니 이즈모 신사와 이즈모 계통 신에게 제사지내는 신사들이 확실히 다르긴 다르네요. 그들에게는 백제도, 고구려나 신라 계통들처럼 다 이국 취미 내지는 이질적인 존재들에 불과했을 것 아녜요? 그 점에서 좀 다른 곳으로 한번 리뷰할 만한 곳이 이즈모 타이샤 외에도 스와 타이샤도 있을 것 같은데... 스와 타이샤는 원래 지역 토착신을 섬겼는데, 나중에 이즈모 타이샤에서 섬기는 부족들에게 정복당한 후 이즈모 계통의 신들에게 제사지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둘 모두 군벌들이기도 했고...
특사님의 영상을 볼 때 마다 느끼는것이지만, 국가 차원에서 역사를 바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정부 부처에 역사관련 부서를 상설로 만들어놓고 일본 현지 역사를 연구하며 답사하는 조직도 운영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또다른 측면에서는 역사의식이 분명한 연예인이나 인물들을 내세워 현지 답사,먹거리 볼거리 등으로 접근해서 우리의 역사와 연관성을 찾고 느끼게 해주는 TV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방영한다던지 등등의 노력이 필요한것 같아요. 간만에 들려서 역주행 잘보고 갑니다! (나레이션 성우분 최고였습니다 ^^) 건강 잘 챙기시고 또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너무 많이 보시는 거 아니신가요~~! ㅎㅎ 정말이지...유명 연예인들을 정치놀음에나 이용하지 말고, 이런 진실 알리기에 좀 캐스팅 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젊은 친구들에게 역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이전에, 보다 진실 된 역사에 대한 얘기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해요. 기껏 역사에 관심을 갖고 공부했더니 순 친일매국노들이 쓴 역사를 덜컥 믿어버리면 안 되니까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어른들이 자꾸 공론화 시키고 퍼뜨려야 한다고 봅니다. 에고고. 응원 덕분에 힘 많이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
1등! 오늘도 고급진 영상 잘봅니다! 무더위 건강하세요
바쁘신 와중에도 바로 시청해 주시고! 댓글도 늘 잊지 않아주시고...! 감사 또 감사합니다!!! 모쪼록 서울 비난리 잘 해결 되면 좋겠네요.....ㅠㅠㅠ
귀중한 영상 감사합니다
더 귀중한 시간 내 주셔서 시청과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오늘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사카 특사 님!
미야자키 위 산속 백제마을은 가보셨는지요..난 자전거 타고 그곳을 갔었는데... 거기에 나라의 정창원 딭은 건물을 짓고 백제인 목수가 쓰던 1300년이나 된 천여개의 목공구가 전시돼 있답니다. 이것도 참고하시면 더더 좋을 듯하네요. 나라애선 멀지만...
소중한 역사진실... 늘 감사합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아직 큐슈까지는 가보지 못 했지만 내년에는 꼭 들리게 될 거 같으니 참고 하겠습니다!!
늘
덕분에 많은것을 알게됩니다
감사합니다
에고고, ^^ 늘 시청해 주시고 댓들 남겨주신 덕분에 힘 내서 다닐 수 있는 것 같습니다!!
@@osaka_kon
제분야에선
저 나름 ㅡ
그런데
글달때는 글솜씨가
영ㅡㅡ
미쳐유ㅡ
정말입니다
제가 쌤의 분야를 모르니
무지해서인지ㆍ진땀 흘리연서
글올리는데ㅡㅡ
이런 경우도있는데
긍휼히 여기사 ㅡ
ㅋㅋㅋ ㅋㅋㅋ
ㅋㅋㅋㅋ
늘 죄송합니다
@@Gafield 그저, 시청해 주시고, 짬을 내셔서 댓글 한 번 남겨주시는 것이야 말로 정말 큰 힘이 됩니다~!!최고입니다!!
일본가서 오사카 특사님이 알려준곳 답사하고 싶네요..덕분에 백제 역사에도 관심 가서 공부 좀 하고 있습니다...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과 댓글 감사합니다. 정말 큰 힘이 되고 보람되는 말씀이네요. 아직도 여기저기에 많은 흔적들이 있으니 쉬지 않고 남겨보겠습니다!!^^
3:37 위아더원 스피릿 👍
그러고보니~ 우리나라가 같은 민족이라는 개념이 고려가 만들어 질 때 일부러 명분삼아 만든 것으로, 고려 이후로 생겼다고 하는 식으로 배웠는데, 저는 갈수록 아닌 거 같습니다. 또한 당시 사투리가 심했다, 중국을 봐라 하면서 어차피 말도 안 통했다고 하는 얘기도 저는 아닌 거 같습니다. ^^
@@osaka_kon 저랑 똑같은 생각하시네요 👍
@@user-jk6cc9pg1g 좋네요!!! 부디 일제의 잔재, 암과 같은 흔적들을 모조리 발본색원해서 깨끗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잘보고 갑니다^^
시청과 댓글!! 감사합니다!! 벚꽃도 구경할 겸 자전거타고 한 번 더 둘러보면 좋겠다 ~~ 싶네요!!!^^
백제가 일본에 불교를 전파하였다고 하는데 이는 소가씨 정권 이후이고 초기 백제인의 흔적이 있는 곳은 토속신앙인 신사네요. 고구려를 고마, 고라이, 고쿠리 신라를 시라기 라 하여 짐작이 가능한 발음인데 비해 구다라는 어원을 찾기 힘든 단어라고 합니다. 백제를 큰나라, 본국으로 부른데서 나온 발음이란 설이 있습니다. 백제만 특별대우를 했다는 것이죠.
백제계 신사들도 있었다는 것에서 유추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고구려나 신라는 마치 다른 나라를 지칭하듯 하고,
백제에 대한 호칭은 좀 다른 느낌이 들죠.
확실히 일본에 있어 백제는 많이 특별한 나라라고 봅니다.
@@osaka_kon 고구려나 신라는 그냥 이국 취미, 근데 백제는 좀 다른...
이렇게 따져 보니 이즈모 신사와 이즈모 계통 신에게 제사지내는 신사들이 확실히 다르긴 다르네요.
그들에게는 백제도, 고구려나 신라 계통들처럼 다 이국 취미 내지는 이질적인 존재들에 불과했을 것 아녜요?
그 점에서 좀 다른 곳으로 한번 리뷰할 만한 곳이 이즈모 타이샤 외에도 스와 타이샤도 있을 것 같은데...
스와 타이샤는 원래 지역 토착신을 섬겼는데, 나중에 이즈모 타이샤에서 섬기는 부족들에게 정복당한 후 이즈모 계통의 신들에게 제사지냈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둘 모두 군벌들이기도 했고...
"쿠다라" = 큰나라 = 대국 백제
"쿠다라나이" = 별거 아니네 = 좋은거 아니네 = 백제꺼 아니네
라고 알고 있습니다~~^^
특사님의 영상을 볼 때 마다 느끼는것이지만,
국가 차원에서 역사를 바로 보고 느낄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정부 부처에 역사관련 부서를 상설로 만들어놓고 일본 현지 역사를 연구하며 답사하는 조직도 운영되어야 한다는 것이죠.
또다른 측면에서는 역사의식이 분명한 연예인이나 인물들을 내세워 현지 답사,먹거리 볼거리 등으로 접근해서 우리의 역사와 연관성을 찾고 느끼게 해주는 TV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방영한다던지 등등의 노력이 필요한것 같아요.
간만에 들려서 역주행 잘보고 갑니다! (나레이션 성우분 최고였습니다 ^^)
건강 잘 챙기시고 또 다음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오늘 너무 많이 보시는 거 아니신가요~~! ㅎㅎ
정말이지...유명 연예인들을 정치놀음에나 이용하지 말고, 이런 진실 알리기에 좀 캐스팅 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젊은 친구들에게 역사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이전에, 보다 진실 된 역사에 대한 얘기를 끝내야 한다고 생각해요. 기껏 역사에 관심을 갖고 공부했더니 순 친일매국노들이 쓴 역사를 덜컥 믿어버리면 안 되니까 말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어른들이 자꾸 공론화 시키고 퍼뜨려야 한다고 봅니다.
에고고. 응원 덕분에 힘 많이 받아갑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