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PSA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 방광경 검사나 직장수지검사, 전립선 조직검사 등의 전립선을 자극할 수 있는 검사를 시행한 이후 ▲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이 전립선에 물리적 충격이 있을 때 ▲ 사정 후 48시간 이내 ▲ 테스토스테론 같은 남성호르몬제를 복용했을 때 위와 같은 경우들이 있겠으나 PSA가 높다는 것 만으로 전립선암의 유무를 걱정하진 않아도 되며 대부분 경우에는 조직검사 결과 전립선암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의 경우 PSA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를 진행하면 PSA가 정상 범위로 낮아진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은 큰 병원에 예약이 되어 있다고 하시니 검사를 받아보시고 의료진과 상담 후 논의 하시거나 도움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봤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영상자료로도 쉽지 않네요.
전립선 중심부에도 많이 생기네요.
참 어렵네요.
잘보고있어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오전에 동영상보고 오후에 MRI검사 결과 보고 왔는데 담당 선생넘의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읍니다 제경우는 흰자부분이 깨끗한게
음영이 있는곳이 없었습니다 조직검사는 필요없다고 일년후에 보자고 하네요
동영상 감사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감사합니다.
왼쪽 양복입은 의사선생님 참 쉽고 시원시원하게 설명 잘하시는데 어느 병원에 계신지요. 검사 한번 받고 싶습니다. 선생님 소개가 없어서 어찌 연락을 드려야 하는지요.
MRI를 찍었는데 확산강조영상은 없던데요?
음경 Mri 검사시 백막이나 심부근막쪽 파열이나 외상도 진단이 가능한가요?
저희 아버님은 86세 이시구 허약하신데 mri상 전립선암4기 소견입니다 조직검사 해야한다는데 조직검사가 무서워서요 예후가가 않좋아질까봐요 조직검사 안받고 비대증만 약 드신다는데 조직검사 위험한가요? 또는 조직검사없이 호르몬약 치료는 불가능한가요?
MRI 검사만으로 암진단이 안되는 건가요?
환자한테 위해성이 많다고 하는 조직검사를 굳이
할 필요가 있는건가요?
PSA 검사로 수치 증감으로는 분석이 불가능 한가요?
비용과 검사후 불편감이 많은 검사를 굳이 권하는 이유는 뭔가요?
초기 PSA수치가 70나왔고 이후 두달정도 약을 먹고 25, 6, 4까지 떨어졌습니다. 현재 큰병원에 예약상태에 있고 비뇨기과에서는 암일가능성은 낮지만 확진은 못한다고하네요. 암이라면 처방으로 PSA수치가 낮아질까요?
안녕하세요~ PSA 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 방광경 검사나 직장수지검사, 전립선 조직검사 등의 전립선을 자극할 수 있는 검사를 시행한 이후
▲ 자전거 타기 등과 같이 전립선에 물리적 충격이 있을 때
▲ 사정 후 48시간 이내
▲ 테스토스테론 같은 남성호르몬제를 복용했을 때
위와 같은 경우들이 있겠으나 PSA가 높다는 것 만으로 전립선암의 유무를 걱정하진 않아도 되며 대부분 경우에는 조직검사 결과 전립선암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전립선 비대증의 경우 PSA 수치가 높은 상태로 유지되는 경우가 많은데 치료를 진행하면 PSA가 정상 범위로 낮아진 경우도 많습니다.
일단은 큰 병원에 예약이 되어 있다고 하시니 검사를 받아보시고 의료진과 상담 후 논의 하시거나 도움을 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남편이 한달전에 건강검진에서
PSA수치가 3,85 나왔는데
전립선암 일 가능성이 높다고한달후에 다시 피검사해보자는데
남편이 엄청 걱정을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