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즈우드라는 이름은 나무를 자르거나 광택을 낼 때 나무에서 방출되는 특유의 달콤한 향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향기가 종종 장미에 비유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로즈 우드는 대부분 황단나무속(자단속)의 나무들인데 아래와 같이 종류도 다양합니다. Dalbergia latifolia (인디언 로즈우드, 봄베이 블랙우드, 자바 팔리산드레) Dalbergia nigra (브라질산 로즈우드) Dalbergia stevensonii (온두라스 로즈우드) Dalbergiacultrata (버마 로즈우드, 버마 블랙우드) Dalbergia lanceolaria (라오스 자단) 아니바 로사오도라 (로즈우드) 이 나무들은 목재 중에서 최고급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도입되어 우리나라 전남 목포시 유달산 등지에 심어진 황단나무도 최고급 목재입니다. blog.naver.com/easyjava/221311668445 중국에서는 황단나무속 목재가 한 그루에 몇 억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부르는 이름이 조금씩 다릅니다. Dalbergia는 종전에 자단속으로 불렀는데, 2015년 인하대학교 최병희 교수팀이 목포 유달산에 자라는 황단나무(Dalbergia hupeana)를 최초로 보고함으로써 황단나무속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목재의 색깔에 따라 흑단, 황단, 장미목 등으로 불리는데, 모두 황단나무(Dalbergia)속 나무들입니다.
80년대 세계에서 제일 비산 나무는 한국의 동해안 절벽이나 바위틈에세오랜 세월자란 소나무입니다. 송진이 꽉차 제제했을 경우 결이 아름답고 송진이 꽊차서 특별한 칠을 하지 않아도 되고 송진의 향이 건물내부에 은은이 퍼집니다. 당시 중동 왕실에나 주로 사용되었고 10cm X 120cm 마루 1장이 은값과 동일 했지만 워낙 생산량이 적었읍니다..
예전에 어떤나무를 본적있는데 나무가 돌덩이 처럼 무겁고 심지어 물에 가라 앉음. 고동색이었는데 너무 단단해서 못도 안들어감. 못 앞부분이 그냥 튕겨 나옴.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창목은 고급지기도 하지만 샌딩할때 올라오는 향은 왠만힌 향수보다 좋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 번 맡아보고 싶군요.
유창목의 향기는 최곱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런 나무들이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자연 그 자체가 예술 같습니다.
제가 우드펜 제작하며 언급된 나무를 모두 사용해 보았는데, 유창목과 암보니아 벌이 제일 고급이라는 생각입니다.
한국의 목재는 먹감나무,
느티나무가 최고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jawoongkoo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로즈우드는 1~10선중 어디쯤 포지션 되나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로즈우드라는 이름은 나무를 자르거나 광택을 낼 때 나무에서 방출되는 특유의 달콤한 향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향기가 종종 장미에 비유되기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로즈 우드는 대부분 황단나무속(자단속)의 나무들인데 아래와 같이 종류도 다양합니다.
Dalbergia latifolia (인디언 로즈우드, 봄베이 블랙우드, 자바 팔리산드레)
Dalbergia nigra (브라질산 로즈우드)
Dalbergia stevensonii (온두라스 로즈우드)
Dalbergiacultrata (버마 로즈우드, 버마 블랙우드)
Dalbergia lanceolaria (라오스 자단)
아니바 로사오도라 (로즈우드)
이 나무들은 목재 중에서 최고급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도입되어 우리나라 전남 목포시 유달산 등지에 심어진 황단나무도 최고급 목재입니다.
blog.naver.com/easyjava/221311668445
중국에서는 황단나무속 목재가 한 그루에 몇 억을 호가하기도 합니다.
취미가 당구인데..개인큐 소재로 쓰이는 목재가 많이 보이네요... 비중 무거운게 주로 고급소재로 사용이 되지요..잘 봤습니다...
시청해 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창목
첨 듣습니다
덕분에 신기한 나무들 만납니다
네. 저도 이번에 자료 준비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증말 고급지네요~~^^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스네이크우드가 빠진듯 하네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0종으로 한정하다 보니 말씀하신 스네이크우드(Piratinera guianensis)는 빠졌습니다. 무늬가 매우 아름답고 이국적인 목재죠. 스네이크우드를 아시는 것을 보니 이 분야의 전문가이신가 봅니다.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침향나무가 더 비싸겠지만... 가구용 목재는 아니죠
나무 자체의 질은 참나무가 최고라고 하더라고요 향도 좋고요
시청해 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흑단을 황단이라고 하는 것 같네요
부르는 이름이 조금씩 다릅니다.
Dalbergia는 종전에 자단속으로 불렀는데, 2015년 인하대학교 최병희 교수팀이 목포 유달산에 자라는 황단나무(Dalbergia hupeana)를 최초로 보고함으로써 황단나무속으로 부르게 되었습니다. 목재의 색깔에 따라 흑단, 황단, 장미목 등으로 불리는데, 모두 황단나무(Dalbergia)속 나무들입니다.
@@horim 아 음핑고류군요
콩과 낙엽교목 이 많넷...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렇습니다. 자단이니, 장미목이니 이런 고급 목재는 콩과식물이 많습니다.
80년대 세계에서 제일 비산 나무는 한국의 동해안 절벽이나 바위틈에세오랜 세월자란 소나무입니다. 송진이 꽉차 제제했을 경우 결이 아름답고 송진이 꽊차서 특별한 칠을 하지 않아도 되고 송진의 향이 건물내부에 은은이 퍼집니다. 당시 중동 왕실에나 주로 사용되었고 10cm X 120cm 마루 1장이 은값과 동일 했지만 워낙 생산량이 적었읍니다..
좋은 정보를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국뽕질. 누가 알아준다고 거짓말을 해.
근거없는소리하네...
ㅋㅋㅋㅋ 좀닥챠
금강송을 이야기하는것인가 보군요
피트당 가격이 이상하네요 면적은 피트제곱인데
국내에 참고할 만한 자료가 없어 chat GPT의 도움을 받았기 때문에 다소 오류가 발견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콩과식물이대세네요 잘계시죠 ㅂㄷㅇㅈ입니다❤❤
반갑습니다.
바다왕자님!
생명나무 영어로는 보통 뭐라하는지
리그넘 비태(lignum vitae)라 합니다.
라틴어에서 유래하였습니다. Tree of Life라는 의미입니다.
리그넘바이테 이고요. 우리말로는 유창목이 바로 그것 입니다.
좋지뭐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