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각의 공식이라고 있어요. 여각은 더해서 90도가 되는각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30도의 여각은 60도. 45도의 여각은 45도입니다. 전기에서는 쓰진 않지만 100도의 여각은 마이너스 10도입니다 세타와 파이를 더하면 90 도죠? 둘 사이를 여각의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이때 sin세타 = cos파이 또는 sin파이 = cos세타 가 성립합니다. 잘 아는 값 중에 sin60도와 cos30도가 값이 같잖아요. 60도와 30도가 여각의 관계라서 그렇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3전류계법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이 한 가지 있는데요. 위상이 다르기 때문에 KCL 식(A_3=A_2+A_1)에서 직류와 달리 A_3 = root(A_1^2 + A_2^2 + 2A_1*A_2*cospi) 라고 해주셨습니다. 위 식의 성립을 이해하려면 어떤 키워드의 개념을 공부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A_3 = A_2 + A_1를 이해하려면 KCL을 이해하면 된다는 것처럼요!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이런 문제가 나온적이 있나요? 과년도책에는 다저항으로 주어지던데
왜 부하에서 i^2R로 풀면 다르게 답이 나오죠? 부하의 저항에서 소비하는 전력이 부하전력 vicos이랑 같아야 하지 않나요?
역률 구하는 것이 타 교재와 다르네요. 여기에서 파이 구하는 값을 타 교재에서는 역률 이라고 하던데요. 뭐가 맞는지 모르겠네요.
아마 타교재의 문제는 저항R값이 주어졌는데
이번 문제는 리액턴스X값이 주어져서 파이 각 세타각으로 구분 후 계산해서 구해주는 거 같아요.
강사님 이거 맞나요??
@@행복전기 님 말씀이 맞습니다
cosθ=sinΦ 부분이 잘 이해가 안되네요ㅜ
여각의 공식이라고 있어요. 여각은 더해서 90도가 되는각을 말합니다. 예를들어 30도의 여각은 60도. 45도의 여각은 45도입니다. 전기에서는 쓰진 않지만 100도의 여각은 마이너스 10도입니다
세타와 파이를 더하면 90 도죠? 둘 사이를 여각의 관계에 있다고 합니다.
이때 sin세타 = cos파이 또는 sin파이 = cos세타
가 성립합니다.
잘 아는 값 중에 sin60도와 cos30도가 값이 같잖아요. 60도와 30도가 여각의 관계라서 그렇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 3전류계법 이해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질문이 한 가지 있는데요.
위상이 다르기 때문에 KCL 식(A_3=A_2+A_1)에서
직류와 달리 A_3 = root(A_1^2 + A_2^2 + 2A_1*A_2*cospi) 라고 해주셨습니다.
위 식의 성립을 이해하려면 어떤 키워드의 개념을 공부해야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단순히 A_3 = A_2 + A_1를 이해하려면 KCL을 이해하면 된다는 것처럼요!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죄송하게도 선생님께서 질의응답을 홈페이지에서 진행하고 계시기 때문에 괜찮으시다면 상기 질문을 elec.inup.co.kr/post/index.jsp
이쪽으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강의 감사합니다만 음량을 키워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