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서vs당이페이) 난전, 역전, 재역전?_'아니, 어쩌면 완승!' - 난양배 준결승 영상 관전기
ฝัง
- เผยแพร่เมื่อ 5 ก.พ. 2025
- 신진서 9단 vs 당이페이 9단 - 난양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준결승전 (2024. 11. 6.)
#난양배 #신진서 #당이페이 #영상관전기 #동네바둑 #인공지능바둑강좌 #카타고해설
당이페이 9단은 신진서 9단이 항상 언급해온 가장 상대하기 까다로운 기사.
만 30세를 넘긴 당이페이는 최근 역주행하면서 올해 몽백합배 준우승, 중국 랭킹 3위까지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는 기사다.
끈질김을 무기로 하고 있는 기사.
신진서 9단은 초반부터 포인트를 얻으며 앞서나갔는데, 끈질긴 당이페이의 추격전에 중반에는 대난전이 펼쳐진다.
이 난전 속에는 인공지능만이 알고 있는 비밀의 수가 숨어 있었는데...
교수님 잘보았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바쁘신 중에도
멋진 해설 고맙습니다
시진서--10년만 더.. 후원할 께
좋은 해설 입니다.
잘보겠습니다
바둑tv해설에서는 좌상쪽 흑 살기전에 찝어서 패모양을 만드는게 가장 큰 찬스였다고 했는데, 어떻게 보시나요?
바둑TV 라이브 해설에서는 박정상 9단이 그 얘기를 했는데, 바둑 끝나고 하이라이트 해설에서는 언급하지 않네요. 절예도 실전을 정수라고 했습니다. 다만 저도 카타고로 돌려보니, 박정상 9단이 말한 수도 일리 있게 나오지만 오래 돌려보니, 실전과 큰 차이가 나지는 않습니다(흑이 찝을 때 백이 5,10의 곳 호구로 받으면 실전과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옵니다). 살기 전에 찝는 수도 좋은 수로 보입니다만, 그때가 가장 큰 찬스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가 뉴스 영상 찍느라, 아주 길게 확인하지 못해서 답글이 횡설수설입니다. 찝는 수도 좋은 것은 맞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때가 가장 좋은 찬스인지는 잘 모르겠다는 뜻입니다.
@@동네바둑그런 사정이 있었군요. 우하귀모양도 바둑tv k바둑 둘다 AI 형세판단이 잘못 된거 같던데, 신진서9단은 AI 버금가게 정말 잘두네요.
신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