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멘과 베히모스가 올라와야 하는 타이밍에 갑작스럽게 상하탑이 올라온 이유는... 카멘과 베히모스 영상을 녹화하고.. USB에 옮기고 난 뒤 다음날 확인을 하려고 했는데 0xc00d36c4 오류가 발생해서.. 이 방법 저 방법 다 동원해서 해보고... 유료 결제도 해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아서 사죄의 의미로 가져와봤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문제 없이 되는 걸 보았으니 차주부터는 차질 없이 업로드해보겠습니다..!
@@남호-c7u 완전 로아를 처음 접하시면 솔직히 브레이커는 추천드리기 조금 어렵기는 한데... 둘 중에 그나마 추천을 드리면 룬 파밍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수라를 추천드립니다. 권왕같은 경우는 필수 내실 요구량이 있어서 원활하게 플레이 하시려면 풍요룬이 많이 필요한 직각이라 수라를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새로운 시즌을 1주 앞두고 아직 시즌2인 T3의 현 시점을 기준으로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낀점들을 적어드리겠습니다..! 긴 호흡의 레이드 - 중수 >= 수라 짧은 호흡의 레이드 - 수라 > 중수 아래는 두 클래스를 제가 플레이하는 성향 기반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중수의 경우 자체 쉴드의 유지력으로 케어가 비어도 혼자 버틸 수 있는 능력이 좋아 물약의 압박이 덜 합니다. 또 본인이 스킬을 어떻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피면이 굉장히 긴 시간동안 유지되어 헤드에서 피하지 않고 장시간 맞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직업들의 시너지를 다양하게 흡수 할 수 있다는 점을 메리트로 꼽고 싶습니다. 중수의 단점은 딜몰이 압축이 필요하다 입니다. 중수의 아이덴티티인 중력 가중 모드의 지속 시간이 거의 10초에 육박해서 레이드의 숙련도가 곧 중수의 지표가 되어 적응 하시는 동안 어려움이 어느정도 수반 될거라 생각합니다. 대신 아덴 가동률이 꽤나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아덴을 채우는 동안은 피면, 아덴을 채운 뒤에는 피면+상면을 이용해서 수라에 비해 생존력이 크게 높습니다. 수라의 경우 히트 앤 런 방식으로 헤드에 주력기를 넣고 빠지고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다가 본인의 타이밍에 호신투기를 활용해서 맞딜을 하는 방식으로 모든 맞딜을 혼자서 오롯이 버티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대신 많은 이동형 스킬로 플레이 하실 때 조금 더 빠릿빠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수라는 딜몰이가 장점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수 각 수로 이어지는 미친 딜몰이. 굳이 수각수가 아니어도 10초 이내에 수월하게 털어지는 파천 수라 사이클같이 딜압축이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아덴을 채우는 데에 숙련도가 어느정도 필요해서 살짝 삐끗하거나 너무 딜찍으로 가버리면 아덴을 채우는 게 고정이 되어있어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수라가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다른 직업의 시너지 중 치적 시너지를 맛있게 먹지 못하는 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수라가 중수보다 좋은 점이 있듯 중수도 수라보다 좋은 점이 있습니다. 또 두 직업 모두 MVP 밑줄 딜러로써 경쟁력이 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끌리는 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군다나 이제 곧 T4 아크 패시브로 세상이 뒤엎어져 혼돈의 카오스가 될 예정이라 두 직업 중 플레이 스타일이 더 끌리는 방향으로 고르셔도 무방하다고 보입니다ㅎㅎ. 물론 저는 혼자 버티면서 창조 딜각을 잡는 플레이를 더 선호하여 디트를 조금 더 애정하는 편이구 더 오래해서 그런지 카멘4관문, 베히모스에서 수라보다 중수가 조금 더 쾌적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수라와 중수를 저울질하면 저는 중수를 좀 더 애정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
가장 최근 패치로 캔슬로 막타 두번이나 그냥 때리는거나 DPS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었다구 합니다. 캔슬 자체는 수라결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연타하시다가 게이지 절반쯤에서 기본 공격키에서 손을 떼어 막타가 나가는 걸 본 뒤 다시 기본 공격을 연타하거나, 기본 공격을 연타하다가 마우스 우클릭 또는 스페이스바로 나가던 기본 공격을 캔슬한 뒤 다시 기본 공격을 연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5%만찬(영지) + 3%음식-에아달린의 축복(페이토/페르마타) + 12%갈망 여기에 공속 시너지(바드-천상의 연주/도화가- 난치기, 해그리기/배틀마스터-바람의 속삭임/스트라이커-번개의 속삭임 '번개의 축복'/블레이드-마엘스톰/기상술사-질풍노도 여우비/워로드-넬라시아의 가호 '리더쉽') 혹은 광분룬 발동, 아드로핀 복용 중 하나만 추가되면 기본 공격읗 계속 연타했을 때 자연스럽게 막타가 두 번 들어가게 됩니다. 트리시온에서 공격속도를 130부터 1씩 높여서 수라결을 때려보시면 아~ 이래서 공격 속도도 굉장히 중요하구나! 라는 감이 오실거에요. :)
@@nsw6160 회전가속은 헤드에 반드시 맞춰야 해서 헤그각을 찾느라 시간이 소모되는 점과 척결과 비교했을 때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수라 업타임이 내려가는 점과 척결은 애매한 성능과 역회전과 쿨 차이가 없고 현 시점에서 1% 강해지는데에 들어가는 골드가 어마어마하다는 점에서 중간 타협점인 청월 역회전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
@@nidren5995 가장 좋은 방법은 서포터 깐부를 구하시는겁니다..! 만, 헤드 딜러로써 가장 이상적인 딜 타이밍은 짤패턴이 끝나고 나서가 아니라 짤패턴 중간에 들어가서 맞딜을 하는 방식이 제일 이상적입니다. 여기서 짤패턴 중에 맞딜을 하시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맞아보면서 아 이건 맞아도 괜찮은 거구나! 를 느껴보는 게 제일 좋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것들은 시청각 자료가 잘 올라와있으니 어 이 사람은 이 때 맞딜을 하던데? 하는 패턴에서 맞딜을 해보시구 아 아직 방어구가 낮구나, 아 여기선 서포터 케어가 있어야 하구나, 아 여기선 호신투기 하나로 되는구나 요런거를 체득하는 방향으로 가시면 숙련도가 금방금방 늘어나실거에요. 핵심은 짤패턴이 끝나고 나서가 딜타임이 아닌, 짤패턴이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가 헤드딜러의 딜타임인 걸 꼭 숙지해주세요. :)
카멘과 베히모스가 올라와야 하는 타이밍에 갑작스럽게 상하탑이 올라온 이유는...
카멘과 베히모스 영상을 녹화하고.. USB에 옮기고 난 뒤 다음날 확인을 하려고 했는데 0xc00d36c4 오류가 발생해서..
이 방법 저 방법 다 동원해서 해보고... 유료 결제도 해보았지만.. 해결이 되지 않아서 사죄의 의미로 가져와봤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문제 없이 되는 걸 보았으니 차주부터는 차질 없이 업로드해보겠습니다..!
어디 레이드든 다 재미있고 유익하기 때문에 좋습니다 선생님. 이번영상은 특히 4관 자람이가 택틱 깔끔 호되게 두들겨 맞네요 ㅋㅋㅋ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생각한대로 때릴 수 있게 다같이 헤드를 잡아주셔서 굉장히 맛있게 다녀왔습니다 ㅎㅎ.
아, 잔혈 수치는 아무나 빠르게 1620, 40+분들 받아출발해서 좀 괴랄하게 나왔습니다.
페이토에서 인사드렸던 수붕이입니다 항상 유익합니다 선생님 화이팅!
반가웠습니다. 좋은 말씀도 감사합니다..!
오늘도 잘 마무리하시구 새로운 한 주 기분 좋게 시작하세요. :)
뉴비 슈모익 수라 권왕 뭐추천하시나용
@@남호-c7u 완전 로아를 처음 접하시면 솔직히 브레이커는 추천드리기 조금 어렵기는 한데...
둘 중에 그나마 추천을 드리면 룬 파밍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수라를 추천드립니다.
권왕같은 경우는 필수 내실 요구량이 있어서 원활하게 플레이 하시려면 풍요룬이 많이 필요한 직각이라 수라를 먼저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선생님 궁금한게 하나 있어서 여쭤봅니다!
현재 파천.수라 각각 10멸 하나씩 있는 상태에서 보석을 더 주려는데
진파 10멸 / 파천 10홍 /진파9멸+권왕9홍+파천9홍 /
이렇게 선택지 세개중에 고민중인데 어느게 제일 이상적이라 보시는지요??
지극히 제 개인적인 추천은 9멸 9홍 9홍입니다.
제가 이벤트 보석부터 차근차근 보석을 올리며 느낀점은 권왕의 홍염이 높을수록 수라결이 채워지는 속도가 빨라지는게 확 와닿았습니다. :)
@@minggyu95 말씀 감사합니다!
@@별별-b2l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이번 슈모익 중수랑 수라 고민중인데 어떤걸 더추천하실까요?
둘다너무 재밌어보여요
새로운 시즌을 1주 앞두고 아직 시즌2인 T3의 현 시점을 기준으로 제가 플레이하면서 느낀점들을 적어드리겠습니다..!
긴 호흡의 레이드 - 중수 >= 수라
짧은 호흡의 레이드 - 수라 > 중수
아래는 두 클래스를 제가 플레이하는 성향 기반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중수의 경우 자체 쉴드의 유지력으로 케어가 비어도 혼자 버틸 수 있는 능력이 좋아 물약의 압박이 덜 합니다. 또 본인이 스킬을 어떻게 분배하느냐에 따라 피면이 굉장히 긴 시간동안 유지되어 헤드에서 피하지 않고 장시간 맞딜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직업들의 시너지를 다양하게 흡수 할 수 있다는 점을 메리트로 꼽고 싶습니다. 중수의 단점은 딜몰이 압축이 필요하다 입니다. 중수의 아이덴티티인 중력 가중 모드의 지속 시간이 거의 10초에 육박해서 레이드의 숙련도가 곧 중수의 지표가 되어 적응 하시는 동안 어려움이 어느정도 수반 될거라 생각합니다. 대신 아덴 가동률이 꽤나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해서 아덴을 채우는 동안은 피면, 아덴을 채운 뒤에는 피면+상면을 이용해서 수라에 비해 생존력이 크게 높습니다.
수라의 경우 히트 앤 런 방식으로 헤드에 주력기를 넣고 빠지고 하는 방식으로 플레이 하다가 본인의 타이밍에 호신투기를 활용해서 맞딜을 하는 방식으로 모든 맞딜을 혼자서 오롯이 버티기는 조금 어렵습니다. 대신 많은 이동형 스킬로 플레이 하실 때 조금 더 빠릿빠릿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반대로 수라는 딜몰이가 장점입니다. 모두가 알다시피 수 각 수로 이어지는 미친 딜몰이. 굳이 수각수가 아니어도 10초 이내에 수월하게 털어지는 파천 수라 사이클같이 딜압축이 굉장히 잘 되어있습니다. 다만 아덴을 채우는 데에 숙련도가 어느정도 필요해서 살짝 삐끗하거나 너무 딜찍으로 가버리면 아덴을 채우는 게 고정이 되어있어 내가 원하는 타이밍에 수라가 없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다른 직업의 시너지 중 치적 시너지를 맛있게 먹지 못하는 점도 크다고 생각합니다.
수라가 중수보다 좋은 점이 있듯 중수도 수라보다 좋은 점이 있습니다.
또 두 직업 모두 MVP 밑줄 딜러로써 경쟁력이 있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어 마음이 끌리는 곳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군다나 이제 곧 T4 아크 패시브로 세상이 뒤엎어져 혼돈의 카오스가 될 예정이라 두 직업 중 플레이 스타일이 더 끌리는 방향으로 고르셔도 무방하다고 보입니다ㅎㅎ.
물론 저는 혼자 버티면서 창조 딜각을 잡는 플레이를 더 선호하여 디트를 조금 더 애정하는 편이구 더 오래해서 그런지 카멘4관문, 베히모스에서 수라보다 중수가 조금 더 쾌적하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수라와 중수를 저울질하면 저는 중수를 좀 더 애정하고 있습니다 ㅎㅎㅎ.. :)
@@minggyu95 와우 장문답변 감사합니다ㄷㄷ 바로 구독좋아요 박았어요 이번에는 디트를 한번 올려봐야겠네요 ㅋㅋ
@@5-qd8de 모쪼록 억까당하지 않는 행복한 레이드를 도셨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영상 감사합니다~요새 수라 키우고 있는 모코코인데 수라결 상태에서 막타 두번 치는건 어떻게 하는건가요?? 캔슬 후 이어서 치면된다는데 캔슬자체를 어떻게하는지 모르겠습니다..ㅠ
가장 최근 패치로 캔슬로 막타 두번이나 그냥 때리는거나 DPS차이가 거의 나지 않게 되었다구 합니다.
캔슬 자체는 수라결 상태에서 기본 공격을 연타하시다가 게이지 절반쯤에서 기본 공격키에서 손을 떼어 막타가 나가는 걸 본 뒤 다시 기본 공격을 연타하거나,
기본 공격을 연타하다가 마우스 우클릭 또는 스페이스바로 나가던 기본 공격을 캔슬한 뒤 다시 기본 공격을 연타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5%만찬(영지) + 3%음식-에아달린의 축복(페이토/페르마타) + 12%갈망
여기에 공속 시너지(바드-천상의 연주/도화가- 난치기, 해그리기/배틀마스터-바람의 속삭임/스트라이커-번개의 속삭임 '번개의 축복'/블레이드-마엘스톰/기상술사-질풍노도 여우비/워로드-넬라시아의 가호 '리더쉽')
혹은 광분룬 발동, 아드로핀 복용 중 하나만 추가되면 기본 공격읗 계속 연타했을 때 자연스럽게 막타가 두 번 들어가게 됩니다.
트리시온에서 공격속도를 130부터 1씩 높여서 수라결을 때려보시면 아~ 이래서 공격 속도도 굉장히 중요하구나! 라는 감이 오실거에요. :)
@@minggyu95 아 패치로 딜차이는 비슷해졌구나.. 그래도 끊어치는거 왠지 멋있어보이니 수련장ㅇ에서 연습한번 해보겠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jhs6474 ㅎㅎ 화이팅입니다. :)
오류라니 🤦🏻♂️.. 저는 상아탑 영상보면서 많이 배울수 있어서 좋습니다 상아탑 레이드들이 와리가리 움직이는게 많다보니 수라결 터는 패턴들 위주로 보고있는데 정말 도움 많이 되는거같아요 :)
먼저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요번에는 다들 헤드를 잡을 수 있는 캐릭터들 위주로 갔었으니,
다음번에는 백사멸분도 같이 가는 방향을 잡고 한 번 찍어보도록 해보겠습니다. :)
그동안 선생님 영상보면서 궁금했던점이 있었는데요 청월-역회전을 메인으로 채용하신 결정적인 이유가 있으실까요? 청월-회전가속이나 척결트리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nsw6160 회전가속은 헤드에 반드시 맞춰야 해서 헤그각을 찾느라 시간이 소모되는 점과 척결과 비교했을 때 쿨타임이 너무 길어서 수라 업타임이 내려가는 점과 척결은 애매한 성능과 역회전과 쿨 차이가 없고 현 시점에서 1% 강해지는데에 들어가는 골드가 어마어마하다는 점에서 중간 타협점인 청월 역회전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
아혹시 머리 자주따라가서 수라결터시는데 그냥 털어도 상관없죠?
남은 게이지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게이지가 꽉찬 상태가 100이면 50까지는 수라결을 키며 초기화가 된 스페or비뢰or진격or유성으로 헤드를 잡아주시면 좋겠습니다.
@@minggyu95 오.. 익숙해져야 겠군요
@@금신운 이전에는 그렇게까지 안해도 잔혈이었지만 거듭된 너프로 이렇게하지 않으면 사진기사로 전락되더라구요 ㅎㅎ..
@@minggyu95 감사합니다. 영상 잘보고있어요 수라하기전에 숙지하는중입니다ㅋㅋ
@@금신운 비루한 영상들이지만 티끌만큼의 도움이라도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_ _)
소리가 돌아오셨군요
소리가 온전한 자리를 찾게 되었습니다.
마치 사막의 오아시스를 발견한 기분이에요. :)
속행 함드셔보시죠 단심보다 맛도리던데
속행도 진짜 좋죠!
저도 속행을 쭉 사용했었는데 한번씩 타이밍 맞게 돌아오는 단심 각성기의 뽕맛을 잊지 못해서 속행을 쓰다가도 다시 돌아오게되더라구요 ㅎㅎ..
@@minggyu95 아 각성기 뽕.. 킹정..
@@이러다주거-u6j 속행을 넣었다가도 너무 좋았던 기억에 다시 단심를 넣고있는 저를 자주 보게되더라구요 ㅎㅎ..
카양겔에 이어 상아탑까지 미안해지는 레이드가 됐네요,,,
민뀨님 영상 보면서 수라 키웠더니 어느덧 1645찍고 저도 선발대가 되어버렸네요 나중에 업뎃될 1막 2막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막2막은 함께 진입하게 되겠군요!!
선생님도 4티어 넘어가서 화이팅입니다. :)
민뀨님 무기 21강 맞나요??
저는 25강입니다. :)
@@minggyu95 아 그럼 저 영상이 21강때 영상인가용? 더보기에 그렇게 나와있길래!
@@너울렁 초월 옆에 21이라고 적혀있는 건 무기 초월의 단계가 21의 상태라는 것을 적어놓은 표시입니다. :)
@@minggyu95 아하 그렇군요 뭔가 딜이 엄청나더라구요 수라결 데미지가 ㅋㅋ
@@너울렁 적당히 패기엔 캐릭터의 체급도 성장도 시너지에 헤드 고정까지 모든게 잘 맞물렸던 레이드였습니다. bb
Ox오류 딥빡
그만 정신을 잃고 말았답니다... ;-;
진짜 고민이네 버스트냐 수라냐...
둘 다 헤드어택과 백어택의 정점이고 고점고 높고 컨트롤하는 맛이 좋은 캐릭터라 정말 어려운 선택지네요...
헤드딜러를 해본적이없어서.. 헤드딜러들 존경합니다 진짜 같은사멸이라 쉬울줄알앗는데 너무 어렵더라구요 다 수라가 쉽다 권왕이 더 불편하다했는데 전 반대더라구요 헤드 팁이라면 좀 있을까요
@@nidren5995 가장 좋은 방법은 서포터 깐부를 구하시는겁니다..!
만, 헤드 딜러로써 가장 이상적인 딜 타이밍은 짤패턴이 끝나고 나서가 아니라 짤패턴 중간에 들어가서 맞딜을 하는 방식이 제일 이상적입니다.
여기서 짤패턴 중에 맞딜을 하시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맞아보면서 아 이건 맞아도 괜찮은 거구나! 를 느껴보는 게 제일 좋습니다. 다만 대부분의 것들은 시청각 자료가 잘 올라와있으니 어 이 사람은 이 때 맞딜을 하던데? 하는 패턴에서 맞딜을 해보시구 아 아직 방어구가 낮구나, 아 여기선 서포터 케어가 있어야 하구나, 아 여기선 호신투기 하나로 되는구나 요런거를 체득하는 방향으로 가시면 숙련도가 금방금방 늘어나실거에요.
핵심은 짤패턴이 끝나고 나서가 딜타임이 아닌, 짤패턴이 시작하는 그 순간부터가 헤드딜러의 딜타임인 걸 꼭 숙지해주세요. :)
아 수라 10%만 더 너프 받았으면 좋겠당
그렇게 된다면 너무 아쉬울 거 같지만,,
다른 한 편으론 본캐에 집중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온다고 생각을 하니 최악이 아닌 차악 같은 느낌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