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
- 53 233
노래가 쉬워지는 비결, 팁팁보컬
South Korea
เข้าร่วมเมื่อ 30 ต.ค. 2024
노래가 쉬워지는 꿀팁, 여기 다 있어요 !
วีดีโอ
고음불가 목소리도 180도 바꾼 고음비법!
มุมมอง 6K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00:00 고음 바로 올리는 법 미리보기 00:16 오늘의 주제! 고음 바로 내는 법! 00:37 막히는 고음엔 대부분 이런 문제가 있어요 01:15 시원하고 예쁜 고음의 비밀 01:48 고음 낼 때 알아야 할 첫번째 감각 02:55 고음 낼 때 알아야 할 두번째 감각 04:09 노래에 적용하는 연습 04:34 어려우신 분들은 이것부터! 04:56 팁팁쌤의 시범 05:26 연습할 때 중요한 태도 ! #고음 #보컬레슨 #고음불가 #호흡압력 #고음올리는법
되는건지 안되는건지 아리송송~ 잘하구있는건가 모르겠네요! 영상감사 합니다.
오왕 ㄹㅇ 꿀팁이노.. '헉'소리는 진짜 좋네영
헉 잡고 그대로 진성으로 하면될까요? 건데 음정이 안올라가여. ㅋ
발성 관련 영상을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계란이 왔어요"처럼 진성을 얇고 까랑까랑하게 내는 방법을 전달하고자 하시는 취지의 영상 같습니다~ ㅎ
고민되는 부분들에 힌트를 얻은것 같아요 최고시다.... 오늘부터 연습 화이팅해볼게요*_*
목이조이는데요 따라하니 숨참고 가성낼때랑 똑같이내는건가요
설명이 너무 어려워요ㅠㅠ
노래 잘 하고 싶어요?
가성 찐한 가성은 되는데... 그 뒤... 아무리 감을 잡으려 해도 어렵습니다 ㅠ
안녕하세요 ! 😃 말씀하신 부분이 많은 분들에게 헷갈리는 부분인 것 같아요 ㅜㅜ 들숨 먼저 잘 체크해 주신 다음, 제 영상을 반복해서 봐주세요! 영상 중간중간 집중해야 하는 포인트를 말씀드리고 있으니 그 포인트들을 잘 느끼려고 해주신다면 꼭! 성공하실거예요 💫
힘없는 두번째 소리와 목조임 소리 두가지 소리를 내고있어서 중간방법을 찾고있었는데 알고리즘 추천 딱이네요 연습해볼게요~ 구독하고갑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노래 잘하는 사람만 하는 연습루틴 3가지 bit.ly/4fSOC2W
와우 오늘 아침운이 좋아요 반갑습니다. 잘 배우고 싶어요 구독👍💘🎶💕🙏
설명이 너무좋아요ㅎㅎ 이건 선생님이 개발?하신건가요? 아니면 선생님도 옛 스승님한테 배우신건가요?
안녕하세요! 😃 제가 배우고 연습한 것들을 정리해서 어떻게 전달하면 좋을까 고민했어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제 나름대로 표현해 보려고 했는데, 도움이 됐다니 다행이에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
뭔가 굉장히 안돼고 타나나신 분이 절대 아닌 사람이라는게 느껴지는게 안돼는 사람들의 마음과 특징 해법을 정확히 알고계신것 같네요 이런 분들이 정말 좋은 트레이너이죠 어렵지 않게 연습해 볼만한 팁이라 굉장히 좋고 머리에서 쏙쏙 잘들어오네요 타고나지 않은 자들만이 안돼는 사람들의 상태를 정확히 알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만들어볼게요! 편안한 저녁 되세요! 😄
정말 정성가득한 꼼꼼함이 느껴져요. 도움이 많이됩니다
진짜진짜 최고로 도움이 많이되는영상이에요. 깨달음을 얻었어요^^
많은 도움이되는 영상이에요😊
안녕하세요! 주연님 ㅎㅎ 도움 되었다니 다행이에요!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 편안한 밤 되세요!
노래 공부한지 7년정도 됬는데 이제서야 노래 듣는 중요성을 깨달았습니다 노래를 많이 들은만큼 그 노래가 더 잘불러지더군요 그래서 최대한 제가 잘 부르고 싶은곡들은 많이 듣는 편입니다
안녕하세요, 뭘봐야옹님!! 😃 맞아요 ㅠ_ㅠ 얼마나 많이, 얼마나 집중해서 듣느냐에 따라 내가 부르는 노래도 달라지는 것 같아요. 좋은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질문 있습니다!!! 콧소리를 빼는 것이 혀를 대체적으로 내려서 구강으로 나가는 길을 확보하고 연구개를 닫아서 내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모든 노래를 이렇게 부르는 건 아니더라구요??? 혀를 올리고 연구개를 열어서 비강공명을 쓰는 방법도 있던데 우리가 아는 코맹맹이 소리와 비강공명은 어떻게 다르고 어떻게 구분해야할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 옆에서 도와줄 수 있는 분이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혼자 연습할 때는 이미지 트레이닝을 추천드려요. 예를 들어, 숨을 크게 마시고 뱉어낼 때 '호흡'이 움직이는 길을 상상하며 느껴보세요. 이렇게 하면 호흡이 몸 안에 남아 있을 때(코맹맹이)와 밖으로 완전히 나갔을 때(공명)를 구분할 수 있을 거예요. 혼자 연습할 때는 혀와 연구개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으니, 호흡의 움직임에 집중하는 게 더 단순하고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가장 직관적으로 소리를 구분할 수 있는건 녹음을 통해 들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
한곡만 죽어라 파는거도 방법일까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순대국님! 😃 한 곡만 '죽어라' 연습하는 것도 방법이죠! 연습에 정답은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 곡에 집중하면서도 다른 곡들도 많이 들어보시고, 짧은 구간이라도 다양하게 연습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리고 오늘 점심은... 순대국을 꼭 먹어야겠어요…! 🤣 좋은 하루 보내세요!
고음은 나도 엄청올라갑니다 유지가 힘들뿐
선생님 립트릴이 안되는 사람은용?ㅠㅠ뿌엥..
헉! 조만간 도움이 될 만한 걸로 준비해볼게요!! 립트릴이 안 되는 이유 중의 하나로, 입술 주변에 힘을 너무 많이 주는 경우가 있어요. 혹시 그런 건 아닌지 체크해보세요 ㅎㅎ! 몸에 힘을 풀고 호흡이 앞으로 쭉- 뱉어져야 트릴이 자연스럽게 잘 된답니다! 몸에 힘을 풀고,, 푸,,,,~,,, !!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자주 올려주세용
구우독 ㅋ
658번째 구독자입니다 집에서 하기엔 옆집에서 올까봐 무섭고 운전할때마다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동영상 1분보고 결국 호흡이 중요하단걸 알았네요 ㅎ
배우 박규영님 닮은 것 같기도 하고 웬디 닮은 것 같기도 하고 🤔
간단 명료하고 귀에 속속 들어오네요~~
멋져멋져 용 ❤❤❤❤❤❤❤❤❤❤
남자 시작의 아이 고음 잘 올리는 법좀 올려주세용~~
좋내요~
분명히 한 중간까진 한국말이였는데...
음올라가실때 목가운데 길이 쭉생기는것처럼 길게 패이는건어떤 이유인가요?
안녕하세요, pupukorea 님! 😃 목의 핏줄이 서는 현상에 대해 말씀하신 거라면 ! 고음을 낼 때 저음보다 호흡 압력이 더 크게 필요한데, 일시적으로 혈압이 오르면서 평소 잘 안 보이던 혈관이 더 뚜렷하게 나타나는 겁니다! 사람마다 차이가 있지만, 저는 피부가 얇아서 잘 보이는 편이에요. 🤣
모든 노래의 가장 기본이해 방식은 음과 가사의 발음이 내려갔다가 부드럽게 나아가다 힘차게 올리는 원리만 이해하고 가사의 발음을 예쁜 목소리 감정으로 나타내 보이려면 가사의 호흡 하는 원리만 터득하 면은 됨 나머지는 노력
안녕하세요 일섭님! 😄 말씀해 주신 내용에 저도 공감됩니다 ㅎㅎ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노래 연습 열심히하는 음치 입니다. 이렇게 하면 목이 많이 써지는데 목을 안쓰도록 노력하는게 맞나요? 또 목을 안쓰려고 노력하면 콧소리를 살짝 쓰는데 어렵네용!!
안녕하세요 다우트님! 😀 이렇게 했을 때 목이 많이 쓰이는 것 같다면, 마시는 호흡이 몸 안으로 잘 들어오고 있는지 먼저 체크해 보세요!
이거 정말 좋은 영상이다. 난 숨 들이쉰채로 아랫배 땡기고 소리가 일직선으로 나오는 이미지로 부름.. 사실 노래부르면서 느끼는것은 예쁜고음에 대한 영상은 많은데 예쁜 저음에 대해서는 많이 없던데 이것도 다뤄주실수있나요? 어차피 공명을 찾고 음을 이리저리 움직이며 믹보만드는건 본인이 해야하는거지만 선생님 방법의 극 저음은 어떻게 내시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jinheelee4780 님 😀 예쁜 저음에 대한 제 생각과 방법도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영상으로 한 번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 의견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1:35 극 공감합니다 저도 옛날엔 이렇게 말했었는데 연습해보니까 김나박이 수준까진 못가도 잘부르는 수준까지는 할수있음
안녕하세요 골아파덕_0054님! 😃 맞아요 !!! 제 의견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김나박이는 함부로 쳐다보는게 아닙니다ㅜ
너무 실질적인 도움들이에요 구독 좋아요 앞으로도 기대되고 응원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로개로님! 😀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 좋아요도 감사합니다 🤭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오늘은 입을 부르르 떨어주는 립트릴 이라는 걸 활용할겁니다! 먼저 숨을 몸안으로 잘 넣어줄거에요! 이 상태에서 넓어진 넓이 만큼의 큰 빨때를 내 몸안에 쾅! 넣었다고 생각하고 립트릴로 연결해 볼게요! 이 상태에서 연습을 하시면! 내가 원래 힘을 주듯이 주는게 아니라 명치 아래쪽에서 힘이 들어가는 느낌이 드실거에요! 노래 할때도 마찬가지로 이 부분을 유지해주고 명치 아래쪽 힘으로만 노래를 하셔야 합니다!
목을 조이는 소리는 사실, 고음에서만 발생되는 문제가 아니라 음정과 관계없이 호흡을 사용하지 않는다! 라는 특징이 있는 소리입니다! 그래서 저는 목조임에 대해서 이야기 할때 호흡이 몸안에 들어온 그 상태를 잘 기억해보세요! 라는 말을 종종 하는데요! 단순하게 생각해서 목을 조이지 않으려면 호흡이 몸의 안팎으로 왔다갔다 할 수 있게 호흡의 길이 열려있어야 하는데 호흡이 들어왔다는것은 호흡길이 열려있다는 상태입니다! 그럼 그 상태는 호흡이 나가기에도 안성맞춤이라는 겁니다! 그래서 소리를 낼때도 이 상태를 유지해 주는 것이 너무너무 중요합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그 소리! 목조임인데요! 나도 노래한번 잘해보고 싶다..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셨다가 이 소리 때문에 좌절하신 분들 한번쯤 있으셨을거에요! 저도 잘 모를땐 안되니까 그냥 무작정 소리내기 급급했거든요! 그런데 그러다보면 잘못된 방법이 습관으로 남기 딱 좋습니다! 아마 저같은 분들 정말 많이 계실텐데요. 목조임 단번에 없애는 방법 지금 당장 알려드릴게요!
숨을 먼저 잘 넣어주시고! 그 상태에서 호흡을 밖으로 빼내면서 '기합'을 주시는겁니다! 원래 힘을 많이 주시던 분들은 가슴이나 목쪽에 힘이 들어가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반대로 너무 힘을 빼셨던 분들은 배쪽에서 힘이 풀어지고 가슴이 들리는걸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기합'연습이 잘 되신 분들은 노래에 적용해보는것도 쉬울거에요!
저는 항상 뭔가를 배울때 '이 사람한테는 이 방법이 맞을 수 있지만 나한테는 다를 수도 있다~' 이 점을 꼭 기억하려고 하는데요! 그래서 제가 조심스럽게 말씀드리고 싶은건 한가지 문제에도 정말 많은 해결방법이 존재하잖아요? 다른 분들의 영상도 많이 보시고 혼자 고민해보시면서 나한테 정말 맞는 해결 방법이 무엇인지를 찾아보세요! 그럼 나만의 연습방법도 생기고 연습도 더욱 재밌어 질겁니다!!
여러번 반복해서 바이브레이션 연습이 충분히 되셨다면! 먼저, 하고 싶은 노래를 정하고 이 노래에서 바이브레이션이 나오는 구간을 찾습니다! 그리고 바비브레이션의 글자수를 개수로 세어보는거에요! 만약 잘 안들리시면 속도를 좀 늦춰 보시거나 계속 반복해서 들어보시면서 글자수를 세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입니다! 늘 항상 시작은 호흡을 잘 마셔주는것 부터 시작입니다! 그 다음 손에 깍지를 껴서 배위에 올려줍니다. 이 상태에서 호흡을 뱉어내면서 손을 통통통통 쳐줍니다! 이 과정을 다양한 속도에 적용해서 연습해 보시는겁니다! 익숙해 지시면 손을 때고 연습하시면 됩니다! 두번째 방법! 마찬가지로 숨을 잘 마셔주세요! 그 다음 하! 라는 호흡을 시작으로 아! 라는 소리까지 연결시켜 볼게요! 이것도 마찬가지로 4-5번으로 연습해볼게요! 하 - 아 - 아 - 아 - 아 이런식으로요! 이런 방법들로 다양한 속도로 연습해 보시면 됩니다!!
노래를 감미롭게 만들어주는 바이브레이션! 많은 분들의 고민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노래에 사용하는 것이기도 하죠! 그런데 이 바이브레이션은 노래를 감미롭게 만들어 줄 수도 있지만 반대로, 노래를 지저분하게 만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실제로 저도 예전에 내던 바이브레이션과 지금 내는 바이브레이션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이렇게 바이브레이션을 어떻게 해주느냐에 따라서 노래가 천지차이가 됩니다!
엄청 간단하니까! 집중하셔야 합니다! 한숨을 쉬어서 몸에 긴장을 다 풀어주시고, 바른자세로 턱을 열고 입과 코 동시에 호흡을 마신다는 생각으로 호흡을 마셔줍니다! 이때 어깨가 들썩이거나 가슴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우리가 손으로 코를 잡았을때나 땠을때나 코막힌소리가 아니라 똑같이 시원한 소리가 나야합니다. 한번 순서대로 해보겠습니다! 먼저, 손으로 코를 잡고 턱을 열어서 입을 크게 열어주세요! 그 상태에서 놀랄때 헉! 하는 소리를 내면서 입으로 숨을 마셔줄겁니다. 이때, 숨이 몸안으로 들어오는걸 느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숨을 마셨을때 입안의 공간 그대로 호흡이 다시 나와야 합니다! 이것을 잘 모르겠다면 손가락을 입안에 넣으셔서 공간을 유지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보통 대부분은 소리를 들리는대로 따라하기에 급급해서 또 다른 나쁜 습관이 들곤 하는데요! 그게 아니라, 오늘처럼 호흡에 초점을 맞춰서 생각하는 습관을 들여보세요! 사실, 노래 뿐만 아니라 우리가 어떤것에 숙달이 되려면 시간이 걸리기 마련입니다. 그 시간 동안 성취와 재미는 필수요소 인데요! 연습해야지.. 연습해야지...하면서 억지로 하는 연습이 아니라 한가지 연습도 더 다양한 시선과 재밌는 생각으로 접근해서 새로운 것을 발견하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다보면 흥미가 생기는 것은 물론이고 나만의 방법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럼 보너스로 어느 순간 눈에띄게 향상된 나의 노래실력을 가지실수 있게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