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53
- 232 909
김응교TV (KIM EUNGGYO TV)
South Korea
เข้าร่วมเมื่อ 29 มี.ค. 2008
페이스북 : eunggyo
아직 유튜브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서툴어요.
조금씩 보강해 보겠습니다. 행복하시고요.
아직 유튜브를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몰라서 서툴어요.
조금씩 보강해 보겠습니다. 행복하시고요.
วีดีโอ
원순기 권사님, 하늘나라 배웅하며 인사 드립니다. (2024.7.28)
มุมมอง 6525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어머니께서 조용히 떠나셨습니다. . 섭섭하게 들리실지 모르나 이제 곧 떠나실 거 같아요. 곁에 계셔야 할 거 같아요...... 혈압을 재던 간호사의 표정이 굳어지더니 말을 잇지 못하고 병실 밖으로 나갔다. 쌔근쌔근 아이처럼 숨쉬다가, 호흡이 길게 늘어지는 것이 임종 전 호흡이라는 간호사의 말처럼, 낮게 들리는 가래 끓는 소리, 가래를 기침으로 뱉어낼 기력이 더이상 없어, 호흡이 점점 잦아지더니, 몇 번 내쉬고는 조용히 숨을 멈추셨다. . 큰형님과 누나 친구들에게 죄송한 말씀을 드린다. 이 공간에서 서생에게 응권이 동생 아니냐, 영복이 동생 아니냐, 안부 물으시는 형님 누님 친구 분들 계신데, 그때마다 엉뚱한 말씀을 드렸다. 이해를 구하며 소식을 알린다. . 용서해주세요. 어머니가 아시면 충격 받고 문제...
카프카-유형지에서(1919.10)
มุมมอง 1927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01:00 처형장 시설, 처형 시작 02:28 관람석 의자를 갖고 온다. 03:42 기계 바늘 모습 A foreigner is invited to a penal colony in order to evaluate its judicial procedures and methods of execution. Such an evaluation proves to be difficult, however, when he is confronted by an officer whom is nostalgic for the colony's bygone cult of torture. Produced and Directed by Forrest Rice Based on the Story by Franz Kafka
2022년 홋카이도 문학기행-미우라 아야코, 와타나베 준이치, 무라카미 하루키, 우치무라 간조
มุมมอง 36211 หลายเดือนก่อน
2022년 홋카이도 문학기행-미우라 아야코, 와타나베 준이치, 무라카미 하루키, 우치무라 간조
2023 제주 신동엽학회 학술대회-발표 김응교(숙명여대), 토론 박은미(건국대)
มุมมอง 153ปีที่แล้ว
2023 제주 신동엽학회 학술대회-발표 김응교(숙명여대), 토론 박은미(건국대)
카프카 단편 영화가있네요 감사
두분다 후세독자를 위해 몸바친 분
교수님! 한강과 하루키의 비슷하면서도 좀 다른 문학적 성향에 대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교수님 감동적인 강의입니다. 조만간 또 대면강의로 듣고 싶네요. 늘 지평을 넓혀주셔서 감사드려요.
무라카미하루키도 역사에 대한 소설을 썼는데 그는 가해자의 트라우마를 한강은 피해자의 트라우마에 대해서 썼군요. 한강은 시적인 방식으로 트라우마를 표현해냈군요.
쏟아지는 한강 작가 관련 정보의 홍수 속에 ...색다른 시각으로 ..시선을 돌려주시는 김 교수님 늘 존경합니다💛🧡🤍
교수님 위로 되네요. 감사합니다. 요즘 세상은 또 1Q84 같단 생각입니다. 너무 비현실적이예요. ㅜㅜ 한강 작품 더 많이 이야기해주세요. 지원
정치근 선생님의 "젊은날의 노트"란 책에 이런 내용이있더군요 1950년625를 체험한여고생들은,까뮈의 전락이란책을들고서 스스로 생을 마감했다그래서,전락이란책의 내용이 궁금해서 알아봤는데,제가 평가하기로는 책의주인공인 법률가가,도덕적신경증을 갖고있는것으로 보입니다초자아가 너무강해서,죄의식을 느끼는것이지요 정신치료를 받을필요가 있다고봅니다 신이아닌 인간인 정신분석가에게!이것도 어느의미에서는 전락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신에게서의 위로와 치유를 인간에게서 받으므로!●사르트르의 실존주의란,인간은 육체를가진 동물이라는 뜻같습니다 정신보다는 감각과 육체를 중시하는,그러면서 무신론자인자들! 까뮈가 시지프스신화를 쓴이유가 실존주의를 반대하기위해서라고 했는데,신이시킨 고통의벌을 받고있는 시지프스는,전락의 법룰가와 똑같이 비대한 초자아의 소유자로 보입니다●천삭자가 되고자했으나 논리성,즉,사고력이부족하여,작가가 되는것이 바람직하다고본 선생님도 제자의 능력을 잘보신분같군요●정치근책에 나오는 여학생들도 비대한 초자아의 소유자들 같습니다 바람직한인간들이 아니라고 봅니다 또,그젊은날의노트란책에 나온 주인공도 ,초자아 비대증의 신경증환자로 보입니다●무종교의 자유가있는 한국에서는,사르트르의 무신론적인 실존주의가 까뮈책의 주인공들보다는 건강한자들 같군요 사르트르와 카뮈는 반대사상의 소유자들 입니다 한분은 인간의 동물성을 말했고,한분은인간의 신성믈 말한것이지요 둘다 위험성은 있습니다 극단적쾌락주의와 극단적 금욕주의입니다 성범죄와 신경증에 걸릴위험이 있습니다 타협과 조화가 필요합니다 극단으로 가면,비대한 초자아로 인한 죄책감에 자살한다든가(스스로 교통사고로 죽음!),한쪽은,공격성의 표출로 살인자가 될수도 있고,살인자를 지지하는 자도 될수도 있지요 대량학살을 일삼는 스타린을 지지하든가!
유익한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가짜 역사로 대중을 선동하는 좌파들은 반성해야 합니다!!
아 오늘발인이신가요 이제사소식알고가시는길도 못가뵙네요 넘 슬픕니다 사랑하는가족과함께 영생을누리시길기도드립니다 내주를가까이 찬송가를 2절까지부르시는모습에 눈물납니다 우귀옥드림😢
어머님 소천하신 후 그동안 소장하셨던 영상 올리셨네요. 참으로 귀한 영상입니다 천국에서의 평안을 기도합니다.
백수를 누리고 하늘 나라로 떠나신 어머님의 명복을 비옵니다
반갑습니다
영화음악은 쇼스타코비치가 작곡.
여사님이 존경스럽습니다
진짜 명작중의 명작 시민케인따위는 아무것도 아님
노래도 좋지만 영상도 멋지네요 :)
세월호 10주기인 이 아침, 이 기막힌 일에 방관자는 되지않아야 함을... 모두를 위해 개인은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해봅니다. 카프카가 쓴 글을 찬찬히 다시 읽어볼 기회를 주심에 감사합니다.
추천합니다 🎉
Thanks😘😍
옥천에서 응원보냅니다~~!!
교수님~~멋지세요~~!! 응원합니다 ~~!!!
이런 비디오 참 고맙습니다. 응원합니다
페이스북에서 읽고 들어왔습니다.교수님의 구독자가 되게 하여주심 감사합니다.👍👍
지난 주 예스24에 갔다가 제목에 강렬하게 이끌려 구입했답니다 재미있게 또 유익한 책이어서 참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도움 되는 책이 되기를 바랍니다.
권력 가진자들의 횡포는 늘 😊
네, 놀라운 영화지요. 고맙습니다.
페북에 공유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기억 하고 기록의 중요성을 다시 생각 합니다
하정 님이시죠. 마지막에 귀한 말씀 고맙습니다.
눈이 오니 더 그리웠는데 이렇게 영상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의미 깊은 일정이었어요. 함께 동행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올해는 8월말에 중국, 12월에 도쿄 지역 문학기행을 하려고 해요. 늘 건강 주의하시고요. 온 가족 행복하시고요.
교수님 이 분량이면 편집이 보통일이 아니셨을텐데 고생많으셨습니다 너무 잘봤어요 제가 넘어지는 모습이ㅋㅋㅋ 지금도 기억에 남네요^^
올리신 영상이 많은데, 그중에 얻어서 넣을 걸 그랬어요. 영상 정말 자연스럽게 잘 만드세요. 잘 보았습니다.
홋카이도 문학기행 영상 감사하게 잘 봤습니다. 홋카이도에 내리는 눈만큼은 아닐지라도 지금 제 눈앞에 펼쳐진 솔숲도 하얗게 눈으로 덮였습니다. 책을 읽고 함께 작가의 발자취를 좋아가는 문학기행은 참으로 축복입니다. 규슈 문학기행 영상도 기대됩니다. 고맙습니다 ^^
차 선생님 계셔서 제가 얼마나 많이 배우는지 모릅니다. 무엇보다도 몸 건강히 지켜주셔서 의미있는 책 내주시면 합니다. 큐슈문학기행도 편집해야 하는데,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정말 의미 깊은 여행이었습니다. 고맙습니다.
TA BOM² 러시아의 임오군란
러시아의 임오군란, 어울리는 표현이네요. 고맙습니다.
시도, 노래 참 좋네요. 채소밭에 거름주듯 씨알들에게 힘을 주라는...
오세훈 선생님,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씨알의 소리>에 연재글 쓰고 있습니다. 단식 강좌에서 선생님 뵈었던 기억이 납니다. 더욱 건강 행복하시고요.
교수님, 숙명여대에 교수님이 계셔서 너무 행복했습니다. 졸업한 송이 올림
숙대에서 수업 들은 학생 중에 송이라는 이름 가진 학생은 한 명이었어요. 결혼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원히 행복 건강하시리라 손 모아요.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잘 듣고 있어요 기대하며~~
함께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카프카 작품 중 <양동이 기사>가 많이 가슴 아파 영상으로 만들었어요. 올 겨울에 힘든 분들이 추위를 잘 이겨내시면 좋겠어요. 더욱 행복하시고요.
감사합니다
이 영화 구할 수 있어 수업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저작권 소유자가 없는 듯 하여 미안하면서도 감사할 뿐입니다.
갈 길을 헤매일 때 빛을 비추어주는 어둠에 웃는 고마운 작은별 사랑 할거야아. 천년동안만 사랑 할 거야. 김응교 교수님은 제 인생에서 가장 큰 영향을 주었던 분 중 한 분이세요.
아이고, 깜냥이 안 되는 서생인데 격려로 알고 낮게 정진하겠습니다. 새해 더욱 행복과 기쁨 누리시고요.
요즘 내내 듣고 있어요.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숙명여대의 자랑, 조 시인, 조 박사님의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김수영과 행복> 그 귀한 연구가 좋은 출판사에서 단행본으로 나오기를 손 모읍니다.
윤동주 시인이 지은 '별똥 떨어진 데'를 게시물로 올렸는데, 정지용 시인의 시를 읽고 영감을 받아 적은 시였군요.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어갑니다. 만든 노래도 좋고 화면도 깔끔하고 멋집니다. 늘 건강하세요.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정지용 연구를 더 하고 싶은데, 제가 게으릅니다. 감사드립니다.
양질의 내용 잘들었습니다 중간에 음성변조인가요?아마도 화자를 구분하기위해 사용하신것만 더 개선된다면 ( 하필 시사 프로그램의😅 안좋은 사람 목소리ㅎㅎ) 훨씬더 듣기 좋을듯합니다!!!
제가 게을러서 주의 안 하고 만들었습니다. 다음부터는 음성변조기를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지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의 깊게 듣다 깜놀 드라마 M에서 괴물 목소리임 ㅠㅠ
카프카 정말 좋아하시는 것 같은데 최근에 나온 <보 이즈 어프레이드> 보셨으려나 싶네요 ㅎ 카프카의 <선고> 느낌이 물씬 풍기는 포스트 모더니즘 걸작 ㅋㅋ
놀라운 영화 소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덕분에 내일 <보 이즈 어프레이드>를 볼 거 같아요. 저에게 귀한 정보를 선물로 주셨습니다. 깊이 감사 드립니다.
(05:02) '안개에 가려져서'의 '가려지다'는 '가리어지다'의 준말로, '가리다'의 올바른 피동형이니 그대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ko.dict.naver.com/#/correct/korean/info?seq=6552 )
잘 들었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늘 평안하시고요.
《백년 동안의 증언》, 김응교, 책읽는고양이, 2023.
아, 권요섭 선교사님, 기억해주셔서 고맙습니다. 권 선생님의 유튜브를 고대합니다.
귀한 책, 써주셔서 감사합니다. 바로 구입했습니다.^^❤
많이 부족한 책인데, 좋게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기다리던 책 ~ 감사히 읽고있습니다.
더 좋은 책 쓸 수 있도록, 낮게 조용히 정진하겠습니다. 늘 건안 행복하시고요.
잘 들었습니다👏🏼
공감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더욱 행복하시고요.
개꿀 강의 감사합니다. 쇠얀 키에르케고르의 책에 무척 흥미롭네요
아 좋게 봐주셨는지요. 매년 키르케고르 책을 수업에서 하는데, 모두 영상으로 만들고 싶습니다만 게으르기만 합니다. 고맙습니다.
명작이네요.
네, 전설적인 작품이지요. 고맙습니다.
교수님 특유의 작가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해설이 참 좋습니다. 저도 최근에 <이방인>을 세 번째로 읽고 나서 유튭 영상을 만들었는데, 교수님의 채널에 카뮈 관련 영상들이 수북히 담겨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비록 몇몇 영상밖에 살펴보지 못했지만 제게 많은 도움이 되었기 때문에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꼭 남기고 싶었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선생님 콘텐츠를 보고 제가 놀라고 있습니다. 그냥 수업과 강연에 밀려 양질의 영상을 못 만드는데 부럽기만 합니다. 격려에 감사드립니다. 더욱 행복 사랑 누리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