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
- 10 712
Monster kids.
South Korea
เข้าร่วมเมื่อ 29 พ.ย. 2007
실크스크린은 물론 그래픽 혹은 아트웍을 옷에 표현하는 방법에대해 설명하고. 관련된 것들을 함께 이야기 하는 채널입니다.
크랙잉크에 대한 테스트 프린팅
해외에서 조금 더 큰 사이즈의 티셔츠 팔레트를 구매 하였습니다
두달 걸려 도착 했고 직접 조립 후 큰 사이즈의 테스트를 겸해서
크랙이 생기는 잉크의 태스트를 함께 했습니다.
크랙잉크는 건조만으로 크랙이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이후 후가공을 통해 깨줘야하지만 세탁하고 사용하면서 크랙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글을 쓰는 지금 빈티지나 레트로 등이 패션쪽에서 그래픽이나 디자인 스타일에서 요소로 많이 사용하면서 티셔츠에도 효과를 적용하려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준비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만 갈라지는 효과를 디자인으로 잘 어울리게 만들어주는것과 갈라지는 효과를 잘 드러내도록 후가공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연구도 필요합니다.
확실히 의류를 생산 하는 입장이라면 인쇄 단가와 후가공 단가
그리고 그에따른 판매가가 소비자에게 적정금액으로 인정 될것인지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두달 걸려 도착 했고 직접 조립 후 큰 사이즈의 테스트를 겸해서
크랙이 생기는 잉크의 태스트를 함께 했습니다.
크랙잉크는 건조만으로 크랙이 발생되지는 않습니다. 이후 후가공을 통해 깨줘야하지만 세탁하고 사용하면서 크랙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글을 쓰는 지금 빈티지나 레트로 등이 패션쪽에서 그래픽이나 디자인 스타일에서 요소로 많이 사용하면서 티셔츠에도 효과를 적용하려는 분들이 있을것 같아 준비와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다만 갈라지는 효과를 디자인으로 잘 어울리게 만들어주는것과 갈라지는 효과를 잘 드러내도록 후가공을 어떻게 할지에 대한 연구도 필요합니다.
확실히 의류를 생산 하는 입장이라면 인쇄 단가와 후가공 단가
그리고 그에따른 판매가가 소비자에게 적정금액으로 인정 될것인지도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 합니다
มุมมอง: 73
วีดีโอ
screen printing on knit - by SPEC
มุมมอง 285ปีที่แล้ว
니트에 실크스크린 프린팅을 해보았습니다. 니트는 울에는 할 수가 없어 면100프로 소재의 니트를 구해 테스트 프린팅 하였습니다. 니트에는 골이 있고 실이 굵어서 프린팅이 까다로운데요 차후 시간이 날때 부연설명을 하는 영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실크스크린 테스트프린트. by SPEC
มุมมอง 99ปีที่แล้ว
스크린프린팅 스튜디오 이름을 고민하다가 SPEC 로 정하였습니다. 간단하지만 잘 하지않는 테스트프린트 영상들을 올려보고. 나중에 시간이 나면 분석해보는 시간도 가지려고 합니다의 첫번째. 완성된 모자에 인쇄 해보기.
유니폼 마킹 전사필름을 활용한 커스텀/편집없는 풀영상/반스강남점 커스텀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재
มุมมอง 6873 ปีที่แล้ว
열프레스로 옷에 부착하는 전사필름을 활용하면 또 재미있는 커스텀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의류 디자인을 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할 열전사시트,열전사필름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그 원리와 사용방법에대해 이야기 합니다. 그리고 가볍게 집에서도 다리미를 활용하여 커스텀 해볼 수 있도록 작업해보는 방법까지 거의 편집없이 담아보았습니다. 또한 이 작업 방식을 이해하면 실크스크린의 기본원리에대한 이해에도 도움이 됩니다. #전사필름 #열전사필름 #유니폼마킹 #유니폼마킹필름 #우레탄필름 #열전사시트 #반스강남점 #반스커스텀존
실크스크린 이해도를 높여주는 열전사필름 커스텀 소개
มุมมอง 3053 ปีที่แล้ว
축구 유니폼에 마킹용-등넘버, 이름- 으로 사용하는 열전사 필름을 활용한 커스텀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집에서는 다리미같은 가전도구로 붙일수 있고, 잘 눌러만 주면 모자나 가방 어디든 커스텀이 가능한 소재 입니다. 한가지 색상씩 붙여나가는 방식이기 때문에 실크스크린에 대한 이해도에 도움이 될것 같아서 소개 해드리게 되었습니다. 9호선 신논현역 인근에 위치한 반스 강남점에 재료가 준비되어 있으니 매장을 이용하시는 고객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전사필름 #열전사필름커스텀 #가방커스텀 #커스텀 #실크스크린 #반스커스텀 #반스강남커스텀존 #반스강남점
리소 mi screen-실크스크린 제판 물도,약품도 필요없는 가장쉬운 방법/가방에 귀여운 고양이 프린팅
มุมมอง 6043 ปีที่แล้ว
리소그라프로 유명한 리소의 이동형 제판장비인 마이스크린을 이용한 제판. 그리고 실크스크린 인쇄. 간단하게 손으로 그린 그림을 아주 빠르게 인쇄해보는 영상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실크스크린 #리소마이스크린 #실크스크린판만들기 #silkscreen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실크스크린 이론!
มุมมอง 2.1K3 ปีที่แล้ว
#실크스크린 #스크린프린팅 #실크스크린이론 #실크스크린기초 실크스크린의 원리와 특징,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궁금하지만 몰랐던 실크스크린에 대해서 조금 더 알고 넘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실크스크린/cmyk 4 color /스크린 프린팅/부산 사운드샵 발란사 디자인 티셔츠 인쇄
มุมมอง 7K3 ปีที่แล้ว
티셔츠에 사진같은 인쇄가 가능하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그중 가장 보편적인 4도 원색분해 인쇄 CMYK 4색 인쇄를 티셔츠에 인쇄하는 영상 입니다. 보통 티셔츠보다는 지류인쇄에 많이 적용 됩니다. #실크스크린 #스크린프린팅 #티셔츠제작 #나염
Great! Can u tell me what’s the mesh count used?
@@iphonecovers 130 or 150. it is in Korea count.
안녕하세요 부산에 작업장이 있으신 건가요? 인쇄문의를 하고 싶은데 어디로 연락드릴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서울에 있습니다. ngmclothing@gmail.com 으로 문의 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얼굴 부분의 그라데이션 느낌의 원리를 알고 싶은데 노란색 잉크 이후 부터는 실크스크린 판이 달라져서(망의 수의 촘촘해서?) 잉크가 넘어가는 부분이 적은 건 가요? 아니면 같은데 잉크가 덜 마른 상태에서(화면에서는 말리는 부분이 확인이 안 돼서요) 잉크를 입히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종이에서는 흔히 사용하는 cmyk4색 원색 분해인쇄 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컬러인쇄 방식인데 4가지 색상의 잉크가 서로 겹치는 정도에 따라 다른 색을 나타내게 되면서 색상을 표현하는 방법 입니다. 잉크의 건조와는 상관 없이 말그대로 점들이 겹치면서 색의 분포도가 달라져 특정색을 드러내게 되는 방식의 인쇄법입니다.
옷에 인쇄는 꼭저렇게 인쇄하나요? 프린터 기계로 안하나요?
최근에는 옷에 직접 인쇄하는 프린터도 나와있습니다. 다만 상업용이라 개인이 사용하거나 가정에서 사용하기에는 금액적 부담이나 크기, 사용빈도상의 문제가 있어 구매, 관리 등이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저 망같은(?) 거는 구입이 쉽나요?
구매는 리소에서 판매중입니다만 해당 제품이 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한 처리가 되어있습니다 일반 망(매쉬)은 을지로나 실크스크린 재료 검색시 나오는 사이트 등에서 구하실 수 있습니다
크랙잉크를 사용하는거였군요 영상 감사합니다.
형님 사진티 같은 것도 나염으로 들어가나요 전사로 들어가나요? 사진티같은 경우는 평균 몇도 나염인가요?
최근에는 디지털프린트 기계가 잘 나와서 디지털 프린트로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옷에 바로 뿌립니다. 사진티셔츠라고 해봤자 흰색 티셔츠에 인쇄할 경우 4도 원색 분해로 가능하지만 다른색 티셔츠일경우 원색분해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바이스텍 인쇄기 얼마입니까?
다이먼트 코리아 라는곳이 총판입니다. 업체에 문의 해보시면 가격정보 자세히 받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혹시 잉크 어디회사 잉크 사용하시는지요?
국내회사 잉크 사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지금 쓰시는 잉크가 수성일까요? 아니면 유성일까요?
유성잉크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발란사 티셔츠중 부산 한문있는 티셔츠도 실크스크린방식으로 제작된건가요?
네 맞습니다. 모든제품을 제가 인쇄하진않았지만 다른곳에서 제작한 것도 실크스크린 방식입니다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혹시 잉크가 아닌 바인더와 안료를 쓰고자 할 때, 컬러가 꼭 cmyk로 기재된 안료를 사용해야만 할까요? 비슷하게 직접 조색해서 쓰면 원하는 이미지가 안나올까요? 너무 궁금한데 알아볼 경로가 없어 늦었지만 문의 드립니다. ㅠㅠ 꼭 답변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알람이 안떠있다가 이제봐서 답장 남겨드려요 늦어서 죄송합니다. 답답하셨겠어요... 바인더는 잉크베이스 입니다. 물안료라는 기본색상의 안료를 바인다에 섞어서 사용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가격은 저렴하지만 색상을 맞추기가 너무 힘들어집니다. 대량생산을 하시는 분이라면 색상을 맞추기위해 조색하는 시간을 많이 들이더라도 바인다를 사용하시는게 경제적일 겁니다. 공방규모 혹은 개인작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같은 수성계열이지만 미국에서 제조된 브랜드인 스피드볼 이라는 잉크를 써보실것을 권합니다. 바인다보다 덜막히고, 건조 시간을 벌 수 있습니다. 판세척시에도 수월하게 씻겨나갑니다. 원색분해용 잉크도 따로 나옵니다. 기본바인다로는 원색분해를 하기가 조금 힘듭니다. 또 다른 질문있으시면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